[] 디젤엔진에 상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23:45본문
Download : 디젤엔진에 대해서.hwp
그렇다면 디젤엔진이란 과연 무엇일까.
순서
디젤엔진에 대해서
다. 이 피스톤 왕복운동은 언제부터 스타트됐을까.
모두가 디젤엔진에 대해 한 번 이상은 들어봤을 터이고, 사람에 따라서는 잘 알고 있다고 자부할 수도 있겠지만 아마 많은 사람들이 얼마나 정확히 알고 있는 지 의심스러운 것도 사실이다. 가솔린엔진의 승용차가 120만대가 조금 못되니 가히 디젤엔진시대라 해도 이제는 틀린 얘기가 아닌것이다 .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 경유가격이 오를 것임에도 불구하고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이미 오래 전 학생시절에 배웠던 디젤엔진의 기본을 바탕으로 최근의 첨단 연료분사기술까지 디젤엔진의 모든 걸 하나하나 밝혀 보기로 한다.
[] 디젤엔진에 상대하여
현재 우리나라에서 굴러다니는 자동차들 중에는 가솔린차가 많을까, 디젤차가 많을까. 버스, 트럭 등 상용차 모두를 포함한다면 당연히 디젤차가 많을 것이란 짐작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따 그러나 자가용분야에서도 디젤이 많다는 건 통계reference(자료)를 보고 나서야 믿지 않을까 싶다.





레포트 > 기타
2004년 7월 현재 국내에서 자가용으로 쓰이고 있는 디젤엔진의 승용차 숫자는 160만대가 넘는다.디젤엔진에 대해서
디젤엔진에 상대하여
설명
Download : 디젤엔진에 대해서.hwp( 84 )
디젤엔진은 가솔린엔진과 마찬가지로 기본형태는 피스톤이 왕복운동을 하는 구조로 돼 있따 그래서 가솔린엔진과 디젤엔진을 통틀어 우리는 피스톤 왕복운동기관이라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