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의 원리와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6 20:30본문
Download : 교수-학습의 원리와 실제.hwp
…(생략(省略))
순서
1.1 1.1 1.1 개별화의 원리개성의 신장을 목표로 하는 현대 교육에서 개인이 지니고 있는 능력, 소질 등의 성장가능성을 최대한으로 계발... , 교수-학습의 원리와 실제인문사회레포트 ,
다. 학생은 모두가 개인적인 존재이며 그의 흥미, 능력, 성격, 지능, 경험 등도 다 다르다.
따라서 교수-학습의 방법에 있어서도 학습자의 요구조건에 따라 그 정도에 적합한 지도 방식을 모색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학습은 각각 독자적일 수밖에 없다. 특히 학급당 학생수가 40명을 초과하는 우리나라의 교육 여건에서는 역설적이지만 더욱더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을 수행함으로써 개인의 property(특성)과 가능성을 최대한 살려주는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해야 한다. 민주주의가 개성을 존중하는 것일진대 교육 역시 개성을 존중하여야 할 것이고 각 개인의 개인차에 따라 학습을 하도록 교수 -학습을 운영해야 함은 어찌 보면 아주 당연한 일이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교수-학습의 원리와 실제
,인문사회,레포트
1.1 1.1 1.1 개별화의 원리
Download : 교수-학습의 원리와 실제.hwp( 27 )
개성의 신장을 목표로 하는 현대 교육에서 개인이 지니고 있는 능력, 소질 등의 성장가능성을 최대한으로 계발...
1.1 1.1 1.1 개별화의 원리
개성의 신장을 goal(목표) 로 하는 현대 교육에서 개인이 지니고 있는 능력, 소질 등의 성장가능성을 최대한으로 계발시키기 위한 학습의 추구는 교수-학습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goal(목표) 이다. 이와 같이 학습의 내용, 운영 방법 등을 학습자의 개성과 능력에 합치시켜 수립해야 한다는 원리가 바로 개별화의 원리이다. 현대적인 교수-학습에 있어서 학습의 주체는 말할 필요도 없이 하나 하나의 학생이다.
다음에 이러한 개별화의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몇 가지의 방법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