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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관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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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0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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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구통계적 environment(환경) (Demographic Envi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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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절 기업의 거시environment(환경) (The Company`s Macroenvironment)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제 2 절 기업의 거시environment(The Company`s Macroenvironment)
1. 인구통계적 environment(Demographic Environment):인구수, 인구밀도, 주거지, 연령, 성별, 인 종, 직업 등으로 인한 시장의 규모 및 characteristic(특성) alteration(변화) 요인.
2. 경제적 environment(Economic Environment):소비자의 구매력과 소비패턴에 영향을 미치는 요 인.
3. 자연적 environment(Natural Environment):마케팅 활동에 의해 영향을 받거나 마케팅 관리자 에 의해 투입요소로 사용되는 자연자원의 alteration(변화) .
4. 기술적 environment(Technological Environment)
5. 정치적 environment(Political Environment):법률, 政府의 규제, 압력단체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사회 내 여러 조직과 개인에 영향과 압력 행사.
6. 文化(문화)적 environment(Cultural Environment):사회의 기본적 가치, 지각, 선호, 행동 등에 영향을 미치는 기관이나 요인.

제 3 절 마케팅 environment에의 대응(Responding to the Marketing Environment)
- 기업은 environment적 요인을 分析하고, environment이 제공하는 기회를 극대화하고, environment의 alteration(변화) 에 의 한 위험을 회피할 수 있는 전력을 수립하여야 함.

제 2 부 마케팅 기회分析

제 4 장 마케팅 조사와 정보 시스템

제 1 절 마케팅 정보 시스템(The Marketing Information Systems)
- 마케팅 의사결정자가 정확하고 적절한 정보를 적시에 수집, 분류, 分析, 평가, 배분하기 위한 사람, 기구, 절차로 구성되는 시스템.
1. 정보욕구 평가(Assessing Information Needs)
2. 정보 개발(Developing Information):내부기록, 마케팅 일상정보, 마케팅 조사 등을 통 하여 정보를 수집, 가공.
3. 정보 배분(…(생략(省略))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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