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및 우라나라에 주는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16:53본문
Download : 외국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및 우라나라에 주는 시사점.hwp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외국의특수학교교육과정및우리나라에주는시사점






,인문사회,레포트
외국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및 우라나라에 주는 시사점
설명
1. 미국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및 시사점
2. Japan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및 시사점
A. 미국은 전통적으로 지방자치를 해왔기 때문에 문서상으로는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을 갖고 있지 않다.
외국의 특수학교 교육과정을 살펴보고 우리나라 교육과정에 주는 시사점을 알아본다.외국의특수학교교육과정및우리나라에주는시사점 , 외국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및 우라나라에 주는 시사점인문사회레포트 ,
다. (아마도 미국사회의 다양성의 특성(特性) 때문..)
그러나, 2002년 발효된「전원성취교육법(NCLB)」가 형태는 다르지만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을 제시한 것 과 다름이 없다.
1) 연방government < 주government : 교육헌장에 직접적인 影響을 미치는 연방government 보다 주government 가 교육 과정을…(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외국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및 우라나라에 주는 시사점.hwp( 60 )
외국의 특수학교 교육과정을 살펴보고 우리나라 교육과정에 주는 시사점을 알아본다. 왜냐하면, 「전원성취교육법(NCLB)」는 모든 주government 가 연방government 로부터 교육자금을 지원받기 위해서 연방교육부가 인정할 수 있는 표준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모든 학교는 주government 가 제시한 교육과정을 모든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성취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일것이다
⇒ 즉, 법적으로 연방government 는 단일교육과정을 제시할 수 없게 되어 있지만
결국에는 연방government 가 인정하는 수준의 하나의 표준화된 교육과정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