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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실천기술론-청소년 인성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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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4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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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실천기술론-청소년 인성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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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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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실천기술론-청소년 인성교육
다. 그러나 최초 발생 연령이 초등학생으로 점차 낮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학교폭력의 형태로는 단순한 신체적 폭력뿐만이 아니라 금품갈취를 포함한 강제적 심부름 46%, 사이버폭력 34.9%, 성적 모독이 20.7% 등 언어적정신적 폭력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휴대폰 등 SNS를 통해 보다 쉽고 반복적으로 폭력이 발생하고 있다 (관계부처합동, 2012).

둘째, 靑少年(청소년) 자살문제이다. 누리망 과다사용의 부작용으로 건강악화(53%), 생활파괴(24.5%) 등의 문제를 보이고 있다 (한국정보culture진흥원, 2007 누리망 중독 reality(실태) 조사).

나. 靑少年(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한 인성교육program
한국의 인성교육 program은 다음의 몇 가지 부분에서 한계를 가지고 있따

첫째, 인성교육 program이 주로 이에 관심을 가진 소수의 민간단체를 중심으로 개발 실시되어 옴에 따라, 예산 부족 및 입시위주의 교육환경 등으로 program에 대한 충분한 실시와 전문적인 efficacy성 검증이 어려웠다. 2009년을 기준으로 한국의 15∼19세 靑少年(청소년) 자살은 6.2명으로, 한국의 靑少年(청소년) 사망 Cause 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통계청, 2xxx 靑少年(청소년) 통계). 靑少年(청소년) 자살의 충동요인으로는 15∼19세의 조사대상 절반이상(53.4%)이‘성적 및 진학문제’를 들고 있고 있으며 (통계청 사회조사, 2xxx), 최근에는 학교폭력 피해의 괴로움을 참지 못하고 자살을 하는 문제들이 매스컴에 연일 보도되기도 하였다.

셋째, 누리망 중독이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실시한 2xxx년 누리망 중독 reality(실태) 조사 결과, 10대 靑少年(청소년) 들의 누리망 중독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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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증가하는 靑少年(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해 절실히 요구되는 인성교육 program
가. 주요 靑少年(청소년) 문제 실태
한국 靑少年(청소년) 들의 주요한 문제로 다음의 3가지 사안이 고려될 수 있따

첫째, 학교폭력의 심각성이 점차 커짐에 따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따 학교폭력 발생비율이 가장 높은 연령은 중학생시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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