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의 定義(정의)와 형태 , 요소별 아웃소싱의 장단점과 도입 절차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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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0 04:3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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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기업 선진국인 Japan이나 미국의 경우 아래와 같은 기업이 처한 環境(환경)에 adaptation(적응) 하기 위하여 기업생존의 차원에서 아웃소싱을 도입하고 있따
- 저성장 및 경기침체
- 글로벌 경쟁의 심화
- 네트워크 기업의 경쟁력 강화 (기업경영의 고도화, 업무의 복잡화)
- 전문업체의 등장 (고도의 기술 보유 전문업체)
- 기업관의 alteration(변화) (외형위주와 성장위주에서 수익성위주와 差別(차별) 성위주)
아웃소싱은 기업의 활동 중 戰略적으로 중요하면서도 가장 우수한 분야에 모든 역량을 집중시키고, 나머지 업무인 기획에서 운영까지는 전문업체가 맞아 하는 것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시키는 戰略이다. 기업이 아웃소싱을 시행하는 이유는 기업의 역량을 the gist부문에 집중하면서 외부 전문분야를 활용,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이유로 여기에서 경쟁력이란 아웃소싱의 대상에 따라 우수한 품질의 확보, 비용절감, 관리의 용이성, 유통 또는 시간의 단축 등 다양하다. 아웃소싱,아웃소싱장단점,아웃소싱의정의,아웃소싱의형태 ,아웃소싱의장점,아웃소싱의단점,아웃소싱의도입절차,아웃소싱의방법 , 아웃소싱의 정의와 형태 , 요소별 아웃소싱의 장단점과 도입 절차 및 방법경영경제레포트 , 아웃소싱 아웃소싱장점 아웃소싱단점 아웃소싱의정의 아웃소싱의종류 아웃소싱의도입절차 아웃소싱장단점 아웃소싱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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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대상은 인사, 경리 등의 관리부문과 연구개발, 디자인, 상품기획, 사업戰略 입안, 생산, 판매부문 등 이제까지 행해왔던 모든 업무가 아웃소싱의 대상이 되고 있따
- 우리나라 : 물류, 시설관리, 사내에서 하기 어려웠던 분야 (소프트웨어 개발, 법무, 광고 등), 주변기능을 이용하기 쉬운 분야(청소, 문서정리(整理) , 기기보수, 경비 등) 등
- 선진국 : marketing , 설계, 제조, 연구개발, 경영기획 등 전분야로 확대
1. 아웃소싱이란
아웃소싱(Outsourcing)이란 기업의 여러 가지 경영環境(환경)과 업무 가운데 일부를 기업자체에서 처리 하지 않고 외부에 맡기거나 조달하는 것을 뜻한다. 여기에서 the gist역량(Core Competence)이란 경쟁사보다 뛰어나고 고객에게 差別(차별) 화 된 효율을 제공하는 것, 유형적인 것 보다는 무형적인 것, 장기간 이루어지는 것, 통합하고 조정하는…(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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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아웃소싱의 定義(정이)와 형태 , 요소별 아웃소싱의 장단점과 도입 절차 및 방법
1. 아웃소싱이란
2. 아웃소싱의 형태
1) 비용절감형 아웃소싱
2) 분사(分社)형 아웃소싱
- 이익추구형(Profit-Center)
- 스핀오프(Spin-Off)형
- 네트워크형 (가상기업형)
3. 아웃소싱의 advantage(장점) 및 효능
4. 아웃소싱의 단점 및 문제가되는점
5. 기업과 근로자 차원의 아웃소싱의 advantage(장점) 과 단점
1)기업측면
2)근로자 측면
6. 부문별 아웃소싱의 장단점
1) 전산,정보,R&D부문의 아웃소싱
2) 관리지원부문의 아웃소싱
3) 생산,외주,자재부문의 아웃소싱
7. 아웃소싱과 분사의 차이점
8. 아웃소싱의 절차
9. 아웃소싱 도입시 준비사항
10. 향후 아웃소싱 戰略추세
11. 한국의 아웃소싱 戰略추세
아웃소싱의 定義(정이)와 형태 , 요소별 아웃소싱의 장단점과 도입 절차 및 방법
1990년 이후 우리나라는 비용절감과 인원감축 등의 목적으로 아웃소싱을 도입하기 처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