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특수아 조기교육과定義(정이) 현황analysis(분석) 및방향설정을 위한 모형 연구 > tropical1 | tropical.kr report

특수아 조기교육과定義(정이) 현황analysis(분석) 및방향설정을 위한 모형 연구 > tropical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ropical1

특수아 조기교육과定義(정이) 현황analysis(분석) 및방향설정을 위한 모형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01:58

본문




Download : 특수아 조기교육과정의 현황분석 및방향설정을 위한 모형 연구.hwp





요약하면, 교육과정은 소속집단의 요구에 따라, 아동의 현재 및 未來(미래) 사회의 통합 및 아동의 정상화된 삶의 질적인 측면에서 도움을 주는 교수 目標(목표)가 계열성과 통합성의 원칙에 따라 제시되어야 한다(여광응·조용태, 1994). 또한 정상화를 위한 교육과정은 학습자 property(특성)에 따…(drop)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특수아 조기교육과定義(정이) 현황analysis(분석) 및방향설정을 위한 모형 연구



,사범교육,레포트



교육목표(goal) 선定義(정이) 원칙

다.
설명
Tyler(1949)에 의하면 다양한 사회적 culture적 개인적 요인들이 교육목표(goal)의 선정에 影響을 줄 수 있기 때문에,...

Download : 특수아 조기교육과정의 현황분석 및방향설정을 위한 모형 연구.hwp( 69 )



교육목표 선정의 원칙 Tyler(1949)에 의하면 다양한 사회적 문화적 개인적 요인들이 교육목표의 선정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 특수아 조기교육과정의 현황분석 및방향설정을 위한 모형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특수아%20조기교육과정의%20현황분석%20및방향설정을%20위한%20모형%20연구_hwp_01.gif 특수아%20조기교육과정의%20현황분석%20및방향설정을%20위한%20모형%20연구_hwp_02.gif 특수아%20조기교육과정의%20현황분석%20및방향설정을%20위한%20모형%20연구_hwp_03.gif 특수아%20조기교육과정의%20현황분석%20및방향설정을%20위한%20모형%20연구_hwp_04.gif 특수아%20조기교육과정의%20현황분석%20및방향설정을%20위한%20모형%20연구_hwp_05.gif 특수아%20조기교육과정의%20현황분석%20및방향설정을%20위한%20모형%20연구_hwp_06.gif
교육目標(목표) 선定義(정의) 원칙

Tyler(1949)에 의하면 다양한 사회적 문화적 개인적 요인들이 교육目標(목표)의 선정에 influence(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교육目標(목표)를 선정하기 위해서는 교육目標(목표)가 어떠한 철학적 배경 하에 선정되었는지를 구체화할 필요가 있다 즉, 교육目標(목표)는 소속 집단의 요구, 학습자 property(특성)에 따른 요구, 전문가의 견해 등에 의해 유도된다(이상춘·김정권·여광응, 1987).
문헌들은 교육과정이 각 장애아동이 그들의 사회 내에서 살아가는 데 필요한 기능을 신장시키는 행동들을 발달시킴으로써 가능한 사회에서 유능한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개인의 잠재적 능력을 극대화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며 사회적 adaptation(적응) 능력을 함양하는 것을 교육과定義(정의) 철학적 기초로 하여(McCarthy, et al., 1987), 현재 environment(환경) adaptation(적응) 과 未來(미래) environment(환경) 으로의 전이 및 독립을 통한 통합 및 정상화를 교육目標(목표)로, 아동의 연령 및 장애 정도 등의 property(특성)에 따라 단계화 하여 제시하여야 한다고 하였다.
전체 41,25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