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3M의 마케팅 戰略 분석 [`A+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6:49본문
Download : [마케팅원론] 3M의 마케팅 전략 분석 [`A+레포트`].hwp
아무쪼록...여러분들도 꼭 A+받으세여^^
[마케팅원론] 3M의 마케팅 戰略 분석 [`A+보고서`]
순서
설명
3M마케팅戰略분석
이과제는 3M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 과제입니다^^전 서울Y대학교에 다니고 있고......정말 열심히 조사한 과제입니다^^당연히A+받았구요..교수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아무쪼록...여러분들도 꼭 A+받으세여^^3M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원론] 3M의 마케팅 전략 분석 [`A+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마케팅원론] 3M의 마케팅 전략 분석 [`A+레포트`].hwp( 39 )
당연히A+받았구요..
정말 열심히 조사한 Task 입니다^^
전 서울Y대학교에 다니고 있고......
분석한 Task 입니다^^
,경영경제,레포트
이Task 는 3M의 마케팅 戰略을
교수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
◆ 목 차 ◆
☺ 서론 (선정동기)
☺ 본론
1. 3M 기업개요
(1) 개관
(2) 3M Macts
(3) 사업조직
(4) 전 세계 네트워크
2. 경영이념
(1) 경영이념
(2) 기업文化(culture)
(3) 주요혁신 호로그램
3. marketing 동향
(1) 외부적 marketing -그린marketing
(2) 내부적 marketing
1) 혁신의 정이
2) 혁신호로그램
3) 혁신을 지원하는 3가지 요인
4. 제품introduction
(1) 분야별 제품introduction
(2) 대표자적인 예: 포스트-잇
5. 포스트-잇에 대한 환경 分析(분석)
(1) SWOT
(2) 4P
☺ 結論
. 3M사의 drawback(걸점)과 대안제시 및 improvement(개선)방향
☺ 서론 (선정동기)
오늘날, 과학과 기술의 발전으로 사회가 빠르게 alteration(변화) 하고 있따 이렇게 빠르게 alteration(변화) 하는 사회에 맞추어 기업들의 marketing 도 바뀌고 있따 급속도로 alteration(변화) 하는 시장상황으로 인해 marketing 실패로-BCG 성장 매트릭스에서 본 것처럼-개로 전락하여 업체가 문을 닫게 되는 경우도 생기게 되었다. 미국의“포츈”지는 3M을 매년 가장 명망 있는 기업의 상위권에 포함시키고 있으며 영국의“파이낸셜 타임즈”도‘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50대 기업`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 본론
1. 3M 기업개요
(1) 개 관
3M은 미국 미네소타 주 세인트 폴(Minnesota, St. Paul)에 본부를 둔 초국적 초우량 기업으로 Minnesota Mining & Manufacturing(미네소타 채광, 제조회사)의 첫머리를 따서 3M이라는 회사 이름이 비롯됐다. 100 여 년의 오랜 history(역사) 를 가지고 있지만, 아직도 미국에서 가장 모험정신이 왕성한 기업의 하나 로 알려져 있따
(2) 3M Macts
설립 : 1902년
CEO : 제임스 맥너니 (James A. McNerney)
본사 : 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 폴 (전자, 전기, 통신 사업 센터:텍사스주 오스틴)
매출액 : 200억 달러 (전 세계)
미국 외 자 회사 매출 : 121억 달러(61%)
종업원 수 : 67,071명 (전 세계- 미국: 32,648명, 미국 외: 34,423명)
보유 특허 수 : 501개
조직 :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다. 특히 미국시장은 점차 쇠퇴하여 가고 있따 이렇게 쇠퇴하는 미국시장에서 미국기업이면서도 전혀 미국기업같지 않은 기업文化(culture) 로 꿋꿋이 살아 남아 초국적 초우량기업으로 성장하여 여러번의 사업형태 alteration(변화) 를 거쳐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 인간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3M의 marketing 성공example(사례) 를 알아보고자 한다. 1902 년 foundation(창업)하여 20세기가 채 끝나기도 전에 이미 세계 80위권의 우량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2002년에는 설립 100주년을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