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C] 서비스 성과지표(BS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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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1 19:1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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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theory ` 의 논리 전개는 다음과 같다.
BSC의 지표별 인과관계
(1) 만약 우리가 훌륭한 직원들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이 잘 훈련되고 동기부여되어 있다면(직원개발 및 향상),
(2) 우리는 업무를 올바른 방향으로 추진하게 되고(내부 프로세스),
(3) 그러면 고객들은 만족할 것이며, 고객 충성도는 향상될 것이다(고객).
(4) 결과적으로 우리는 더 많은 비즈니스를 유지하고 획득해 나갈 수 있게 된다(재무).
Ztheory
핼리팩스사는 이러한 인과관계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하여 `Ztheory `의 로고를 제작하여 BSC와 관계된 모든…(생략(省略))
다. 뿐만 아니라- BSC에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지표들 간의 인과관계가 설정되어 있어서 기업의 전략(strategy)적 목표(goal)들과 지표들이 직접적으로 연관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달성 가능한 방향으로 기업을 유도할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이 있다
지표들 간의 인과관계를 강조하는 것은 기업에서 각 지표들을 개별적으로 고려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일것이다 영국의 소매금융회사인 핼리팩스사는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하여 1997년 초에 `Ztheory `을 도입하였다. `Ztheory `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성과지표상의 네 가지 관점들이 상호 연결되어 있으며 모두 중요하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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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BSC] 서비스 성과지표(BS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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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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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SC] 서비스 성과지표(BSC)
목차
서비스 BSC
Ⅰ. 재무적 관점
Ⅱ. 고객 관점
Ⅲ. 내부 프로세스 관점
Ⅳ. 혁신 및 학습 관점
Ⅴ. 성과지표의 선정과 활용
서비스 BSC
균형 잡힌 성과지표(Balanced Scorecard, 이하 BSC)는 조직을 아래의 그림과 같이 네 가지 필수적인 관점(재무적 관점, 고객 관점, 내부 프로세스 관점, 학습 및 성장 관점)을 통해 봄으로써 단기 적인 운영관리를 장기 적 비전 및 전략(strategy)과 연계될 수 있도록 한 槪念이다.
BSC의 네 가지 관점
즉, 비전, 전략(strategy), 관점 및 核心(핵심)성과지표들에 의하여 효율적으로 기업성과를 관리하고자 하는 것으로, 전략(strategy)적 分析과 운영 프로세스에 관련된 들을 제시하는 것이다.
BSC의 네 가지 관점
즉, 비전, 전략(strategy), 관점 및 核心(핵심)성과지표들에 의하여 효율적으로 기업성과를 관리하고자 하는 것으로, 전략(strategy)적 分析과 운영 프로세스에 관련된 들을 제시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BSC에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지표들 간의 인과관계가 설정되어 있어서 기업의 전략(strategy)적 목표(goal)들과 지표들이 직접적으로 연관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달성 가능한 방향으로 기업을 유도할 ...
[BSC] 서비스 성과지표(BSC)
목차
서비스 BSC
Ⅰ. 재무적 관점
Ⅱ. 고객 관점
Ⅲ. 내부 프로세스 관점
Ⅳ. 혁신 및 학습 관점
Ⅴ. 성과지표의 선정과 활용
서비스 BSC
균형 잡힌 성과지표(Balanced Scorecard, 이하 BSC)는 조직을 아래의 그림과 같이 네 가지 필수적인 관점(재무적 관점, 고객 관점, 내부 프로세스 관점, 학습 및 성장 관점)을 통해 봄으로써 단기 적인 운영관리를 장기 적 비전 및 전략(strategy)과 연계될 수 있도록 한 槪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