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23:21본문
Download : 여행 마케팅.hwp
여행마케팅 , 여행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여행marketing
설명
순서
관광 marketing 의 SWOT analysis(분석) 資料와 하나투어의 책략 실례 資料가 수록되어있는 資料입니다.
어느 시장이든 간에 거기서 성공하기 위해서 기업이 갖추어야 할 key point(핵심) 성공요인(KFC, Key Factors Success)이 있기 마련이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여행 marketing
1.서 론
Ⅰ. 관광마케팅 전략(戰略) 의 체계
(1) 관광사업의 구성요소
(2) 관광마케팅 전략(戰略) 의 개요
2. 본 론
Ⅱ. 관광마케팅 전략(戰略) 의 수립 절차
(1) 외부적인 요인
(2) 내부적인 요인
(3) 목표(goal)설정
(4) 전략(戰略) 수립
(5) 마케팅 전략(戰略) 의 예
Ⅲ. 마케팅 믹스 전략(戰略)
(1) 상품전략(戰略)
(2) 가격전략(戰略)
(3) 유통경로 전략(戰略)
(4) 판매촉진전략(戰略)
결 론
Ⅳ. 여행업 마케팅의 실증적 課題와 전략(戰略) 개발
Ⅰ. 관광마케팅 전략(戰略) 의 체계
(1) 관광사업의 구성요소
마케팅의 key point(핵심) 은 상품의 컨셉, 경쟁사, 자사의 역학관계이다.
자사 analysis
주어진 시장에서의 자사의 강점 및 약점을 규명하는 일이다. 사업부는 가능하면 key point(핵심) 성공요인을 자신의 경쟁적 우위로 삼는 것이 유리하며, 바로 경쟁적 우위의 확보를 위한 투자가 key point(핵심) 전략(戰略) 의 내용이 된다
(2) 관광마케팅 전략(戰略) 의 개요
손자병법 모공편(謀攻篇)에 나오는 ‘지피지기자, 백전불태(知彼知己者, 白戰不殆, 저편의 능력을 알고 이편의 능력을 알고 있으면, 백 번을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라는 말이 있다아 전쟁에서 승리하려면 무엇보다도 먼저 훌륭한 전략(戰略) 및 전술이 있어야 한다. 사업의 컨셉은 고객 욕구에 기초하여 형성되므로 고객 지향적인 처음 에서 출발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관광사업은 상품을 생산하는 과정이 아니라 고객을 만족시키는 과정으로 보아야 한다.
관광마케팅 전략(戰略) 의 3주체(3C)는 기업(Company), 경쟁기업(Competition), 고객(Customer)을 말한다. 모든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는 없으므로 관광기업은 자사의 가장 충족시킬 수 있는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그러한 욕구를 가진 소비자를 선택하여야 한다.
경쟁 analysis
일단 관광기업이 상대할 소비자 집단과 그들의 욕구가 결정되면, 똑같은 시장에서 어떤 업체들이 경쟁하고 있는가를 알 수 있다아 관광사업의 영역을 명확히 定義(정이)해 놓으면, 관련 경쟁업체를 모두 파악하기가 쉬워진다.
고객 analysis
관광기업은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발생하는 업체이다.
Download : 여행 마케팅.hwp( 79 )






다. 말하자면, 관광기업은 목표(goal)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전반적인 능력을 자사가 갖추고 있는가를 결정해야 한다.
이와 마찬가지로 관광기업도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에서 이기려면 먼저 자사의 자원과 능력을 최…(생략(省略))
관광 마케팅의 SWOT 분석자료와 하나투어의 전략 실례 자료가 수록되어있는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