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 사업정책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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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02:2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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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는 2007년 쯤에는 디지털콘텐츠 분야 수출을 20억달러 규모로 키워 세계 시장의 10%를 차지하겠다는 구상을 가지고 집중적인 육성을 추진하고 있다.
디지털콘텐츠 사업정책을 살펴보면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재정적
지원과 산업기반 확충을 위한 기반시설 확보, 인력양성 등의 세부 정책
내용이 두드러진다. 게임•디지털애니메이션 등으로 대표되는디지털콘텐츠 사업은 부가가치가 크고, 하드웨어를 비롯한 관련 분야와 시너지효과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본 보고서에는 이러한 디지털콘텐츠 사업을 국가 전략 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을 다각적으로 검토해보고, 평가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는 시장의 성장이라는 측면에서 단기적으로는 긍정적으로 평가 받을 수
있겠으나, 政府의 여타 산업육성 정책과 비교해 …(skip)
디지털콘텐츠사업정책평가(디지털콘텐츠시장現況(현황) 및정부지원현항.향후展望(전망) .정책방향)
2003년 9월 정보통신부는 디지털콘텐츠를 비롯한 지능형 로봇, 홈 네트워크 등 9개 분야에 걸쳐 IT 신 성장 동력을 발표하였다. 게임•디지털애니메이션 등으로 대표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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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콘텐츠 사업정책 평가






정부는 2007년 쯤에는 디지털콘텐츠 분야 수출을 20억달러 규모로 키워 세계 시장의 10%를 차지하겠다는 구상을 가지고 집중적인 육성을 추진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는 이러한 디지털콘텐츠 사업을 국가 전략 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을 다각적으로 검토해보고, 평가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다.
2003년 9월 정보통신부는 디지털콘텐츠를 비롯한 지능형 로봇, 홈 네트워크 등 9개 분야에 걸쳐 IT 신 성장 동력을 발표하였다.디지털콘텐츠사업정책평가(디지털콘텐츠시장현황및정부지원현항.향후전망.정책방향) , 디지털콘텐츠 사업정책 평가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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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콘텐츠 사업은 부가가치가 크고, 하드웨어를 비롯한 관련 분야와 시너지效果를 누릴 수 있는 advantage(장점) 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