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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CU marketing 전략(strategy)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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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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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마케팅 전략(戰略)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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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환경 分析
CU introduce
CU의 마케팅 전략(戰略)
경쟁사 分析
SWOT /4P 分析
STP 分析
conclusion(결론)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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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환경 分析
맞벌이 부부, 20-30대 독신자 등 목적구매의 성향이 두드러진 고객을 겨냥하여 운영

다양한 간편식, 24시간 영업 등에 소비욕구를 지닌 20-30대가 주요 소비자층이나 최근 10대와 40대 고객의 비중이 꾸준히 증가

사회의 고령화, 소비트렌드 變化로 CVS의 역할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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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환경 分析
최근 수년간 1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2012년 말 편의점 업계 매출액은 10조가 넘을 것으로 예상
전국 편의점 점포 수 2007년 대비 약 2배 이상
사회적 환경
편리함
시장 성장

시장환경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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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9년 보광 CVS사업부 발족
1990년 훼미리마트 1호점 (가락시영점) 개점
1994년 12월 보광훼미리마트 분리 설립
2002년 훼미리마트 금강산점 설립
2004년 훼미리마트 개성공단점 개점
2xxx년 국내 최초 6000호점 달성
2012년 6월 보광훼미리마트에서 BGF리테일로 사명 변경
2012년 8월 훼미리마트 -` CU 브랜드 교체 처음
CU는
Purple(소중함, 고귀함) + Green(신선함, 새로움)

항상 신선하고 새로운 상품과 품격있는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리한 생활 속의 쉼터’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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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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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의 마케팅 전략(戰略)
CU 멤버십
편의점 업계 최초, 유통업계 최대 적립률 3% 도입
등급별 차등 적용, 런칭기념 12월 말까지 3% 균등 적용
9월 1일 멤버십 런칭과 함께 1억원 상당의 이벤트 진행
기존 마그네틱 카드와 QR코드, 바코드 스티커 제공
어플리케이션 출시 후 소셜커머스 결합형 ‘이달의 포인트 상품’ 등 더 많은 부가서비스 제공

_SLIDE…(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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