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ina(중국) , china(중국) 인 』을 읽고나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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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7 19:2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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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교에 대한 일반적인 사회적 신분의 원리는 가족제도 뒤에 숨겨져 있는 사회철학에서 비롯된다 그것은 中國에 있어서 사회질서에 기여하는 원리인 것이다. 그 주요한 관념은 신분이나 명분인데, 모든 남녀에게 사회에 있어서 각자 일정한 위치를 주는 것이다. 그것은 인간과 인간 사이의 사회적인 의무, 즉 상호조화의 necessity , 자제, 예절, 의무감, 부모에 대한 의무와 감사 그리고 어른에 대한 존경심 등을 최초의 교훈으로서 우리 자식들에게 가르쳤다.
中國의 가족 제도라는 것은 모든 사회 생활을 의미하고 있다 government 라고 하는 것에 대해 中國인들이 갖고 있는 定義(정의) 이 개인적인 것처럼, 가족 제도도 개인적인 것에 불과하다. 어떠한 사회에 있어서나 각각의 인간에게 고유의 신분을 부여하는 것이고, 또한 타인과의 관계를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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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리고 그 가족적인 정신이라는 것도 과장된 이기주의의 한 형태에 지나지 않는다. 동시에 사회구조 및 사회통제의 원리이기도 하다. 中國인들의 사고방식 속에서 ‘사회’라는 말은 한 관념으로서는 존재하지 않는다.
Ⅰ. 국민성
Ⅱ. 생활
Ⅱ. 생활
中國은 개인주의자들로 형성된 국가이다. 中國인들은 가족적인 정신은 지니고 있지만, 사회적 정신은 전혀 지니고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