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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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3 08:0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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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SCM (supply chain management)
1) 定義(정의)
고객 및 이해관계자들에게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초의 공급업체로부터 최종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 상품, 서비스 및 정보의 흐름이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들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전략(strategy).
효율적인 SCM 시스템의 최종目標(목표)는 필요할 때면 제품이 항상 쓸 수 있다는 전제 하에 재고를 줄이는 것이라고도 말할 수 있따
2) necessity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춘 …(skip)






다.
두 번째, 월마트는 지속적인 매장관리를 통해 어떠한 상품이라도 소비자가 원하는 때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샘 월튼의 제1규칙인 `소비자는 항상 옳다` 에도 잘 나타나 있따 월마트 동료 모두는 고객 서비스와 친근한 쇼핑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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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1 , 월마트1경영경제레포트 , 월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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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1. 기업紹介
1) 월마트 경영이념 2
2. SCM(supply chain management)
1) 定義(정의)- 2
2) necessity - 2
3. 월마트의 SCM 적용 example(사례)
1) Wal-mart의 사업전략(strategy)- 2
2) Wal-mart의 물류시스템 3-5
4. 월마트의 새로운 테그(Tags) 기술
1) RFID의 도입배경 및 定義(정의) 6
2) RFID의 기대效果(효과)- 6
3) 월마트의 RFID 시범 도입 성과- 7-9
4) RFID 도입의 problem(문제점)과 해결measure(방안) - 10-11
5. conclusion(결론) 12
6. reference- 12
1. 기업紹介
1) 월마트 경영이념
월마트는 3가지 marketing 원칙 - 낮은 가격, 지속적인 매장관리, 친절한 직원 - 으로 세계최대의 유통업체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고객 서비스는 기본 원칙일 뿐 아니라 월마트를 상징하는 것이다.
첫번째, `낮은 가격`이란 지속적인 비용 관리, 투명한 기업文化, 납품업체와의 협력, 첨단 기술의 활용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고객에게 우수한 품직의 상품을 낮은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월마트의 약속과 노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