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에서의 장학의 problem(문제점)과 改善(개선) plan에 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08:54본문
Download : 영 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에서의 장학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고찰.hwp
2. 장학의 improvement대안
앞에서 說明(설명) 한 바와 같은 종래 장학지도의 drawback(걸점)의 improvement 안을 유치원 장학지도 중심으로 살펴보면, 장학의 기본 방향을 학교(원)장의 위상 제고와 지도력의 강화를 위한 교(원)내 자율장학에 두고, 지역 교육청 장학에서는 담임장학과 요청장학 그리고 특별장학으로 구분하여 운영하였으며, 교육부나 시교육청의 표집장학이 별도로 실시되도록 하였는데, 그 장학협의 실시 계획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Download : 영 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에서의 장학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고찰.hwp( 64 )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장학의 이론적 기초와 우리나라의 영.유아 보육기관 또는 교육기관에서 시행되고 있는 장학의 problem(문제점)과 改善(개선) plan을 중심으로 작성한 data(자료)입니다.장학의 이론적 기초와 우리나라의 영.유아 보육기관 또는 교육기관에서 시행되고 있는 장학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작성한 자료입니다.
순서
다.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A+완성]영.유아보육및교육기관에서의장학의문제점과개선방안에대한고찰 , 영 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에서의 장학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A+완성]영.유아보육및교육기관에서의장학의problem(문제점)과改善(개선) plan에대한고찰
영 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에서의 장학의 problem(문제점)과 改善(개선) plan에 대한 고찰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 론
Ⅱ. theory(이론)적 배경
1. 장학의 관념
2. 장학의 의의
3. 장학의 기능
Ⅲ. 장학의 drawback(걸점) 및 improvement대안
1. 장학의 drawback(걸점)
1) 일선 현장의 장학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2) 장학활동의 장학수용자의 기대와 욕구에 불충족
3) 장학행정이 제도상의 문제
4) 담임장학의 부적절성
2. 장학의 improvement대안
1) 원내 자율장학을 최우선으로
2) 담임장학의 병행
3) 장학방법의 다양화
(1) 원내 자율장학
(2) 지구별 자율장학
(3) 지역교육청 장학
㉠ 담임장학
㉡ 요청장학
㉢ 종합장학
㉣ 특별장학
Ⅳ. 결 론
위에서 말한 내용을 종합해 보면 앞으로의 장학의 중요한 발전방향을 짐작할 수가 있다 즉, 교사들이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유치원(학교) 현장에서 함께 생활하고 있는 원장(교장), 원감(교감), 그리고 교사들간에 상호 이해와 협조를 바탕으로 하는 자율적인 장학활동의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것이다.필요한 분에게 좋은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1) 원내 자율장학을 최우선으로
지금까지의 종합장학은 일시적인 행사로 그쳐왔을 뿐 아니라 앞에서 언급했듯이 수많은 drawback(걸점)이 있고, 특히 수업의 질 향상 improvement에 미흡한 점이 많아 수업장학 중심의 교(원)내 자율장학을 장학지도의 최우선으로 하고, 간사학교 중심…(省略)






필요한 분에게 좋은 data(자료)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