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어] 독일어 교육과 시각 커뮤니케이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9 09:38본문
Download : 독일어 교육과 시각 커뮤니케이션.hwp
대개 그림은 언어텍스트와의 연관 속에서 등장하기 때문에, 교수법적 기능이 불분명하면 오히려 학습자의 언어 정보 습득에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아 명확한 기능 설정 속에 뚜렷한 전달의도를 가지기 위해서는 그림이 들어갈 상황 맥락에 대…(생략(省略))






Download : 독일어 교육과 시각 커뮤니케이션.hwp( 50 )
1. 들어가는 말, 2. 언어 커뮤니케이션과 시각 커뮤니케이션, 3. 의사소통교수법에서의 시각 자료, 4. 그림의 교수법적 기능, 4.1. 언어텍스트의 의미 재현 , 4.2. 언어구조의 시각화, 4.3. 언어텍스트 생산을 위한 자극, 4.4. 언어텍스트 이해의 산물, 4.5. 학습과정의 시각화, 4.6. 교재 장식으로서의 그림, 5. 맺는 말, , FileSize : 1376K , [독일어] 독일어 교육과 시각 커뮤니케이션사범교육레포트 , 언어커뮤니케이션 시각커뮤니케이션 그림교수법 독일어교수법 의사소통교수법
설명
언어커뮤니케이션,시각커뮤니케이션,그림교수법,독일어교수법,의사소통교수법,사범교육,레포트
순서
1. 들어가는 말, 2. 언어 커뮤니케이션과 시각 커뮤니케이션, 3. 의사소통교수법에서의 시각 , 4. 그림의 교수법적 기능, 4.1. 언어텍스트의 의미 재현 , 4.2. 언어구조의 시각화, 4.3. 언어텍스트 생산을 위한 자극, 4.4. 언어텍스트 이해의 산물, 4.5. 학습과定義(정의) 시각화, 4.6. 교재 장식으로서의 그림, 5. 맺는 말, , 크기 : 1376K
다. 무엇보다도 교재 속의 그림은 교수법적 목적을 분명하게 갖고 있어야 할 것이다.레포트/사범교육
[독일어] 독일어 교육과 시각 커뮤니케이션
1. 들어가는 말
2. 언어 커뮤니케이션과 시각 커뮤니케이션
3. 의사소통교수법에서의 시각 자료(data)
4. 그림의 교수법적 기능
4.1. 언어텍스트의 의미 재현
4.2. 언어구조의 시각화
4.3. 언어텍스트 생산을 위한 자극
4.4. 언어텍스트 이해의 산물
4.5. 학습과정의(定義) 시각화
4.6. 교재 장식으로서의 그림
5. 맺는 말
교재 속 그림의 다양한 역할에 비추어 볼 때, 이제 외국어교육은 보다 적극적으로 그림의 효율성을 진작시키는 작업을 수행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