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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전자정부 - 국민신문고의 운영 實態와 improvement(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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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2 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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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政府는 행정기관 신뢰도가 저해되고 있다는 문제의식을 토대로, 국민들이 고충민원을 제기하거나 각종 제도정책에 대한 改善 意見을 제안하면 행정기관에 관계없이 가장 적절한 기관에 전달해주어 국민이 政府와 보다 쉽고 빠르게 소통 할 수 있어, 기존보다 더욱 국민의 참여가 활발해지고, 안정적이고 신…(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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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전자정부 - 국민신문고의 운영 實態와 improvement(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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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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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전자정부 - 국민신문고의 운영 實態와 improvement(개선)방안




국민신문고의 운영 reality(실태) 와 改善plan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이
2. 실태
1)구조
2)기능
3)운영reality(실태)
3. 長點
4. 問題點
5. 改善plan
Ⅲ. 요약 및 결론

Ⅰ. 서론
1993년 미국의 전자政府 추진 이후 많은 국가에서 업무효율성 증대, 대국민서비스 향상, 온 라인상에서의 국민과의 쌍방향 의사소통 확대를 모토로 전자政府를 추진하고 있다아 전자政府 추진과정에서 각국의 政府는 사이버 공간에서 政府와 국민간의 최일선 접촉 창구인 홈페이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행정기관 홈페이지 구축에 힘을 기울였으며, 국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개편 및 보완하고 있다아 하지만 행정기관별로 홈페이지가 구축되어 정보와 서비스에 대한 통합적인 제공과 접근을 요구하는 웹 사용자의 ...

국민신문고의 운영 reality(실태) 와 改善plan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이
2. 실태
1)구조
2)기능
3)운영reality(실태)
3. 長點
4. 問題點
5. 改善plan
Ⅲ. 요약 및 결론

Ⅰ. 서론
1993년 미국의 전자政府 추진 이후 많은 국가에서 업무효율성 증대, 대국민서비스 향상, 온 라인상에서의 국민과의 쌍방향 의사소통 확대를 모토로 전자政府를 추진하고 있다아 전자政府 추진과정에서 각국의 政府는 사이버 공간에서 政府와 국민간의 최일선 접촉 창구인 홈페이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행정기관 홈페이지 구축에 힘을 기울였으며, 국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개편 및 보완하고 있다아 하지만 행정기관별로 홈페이지가 구축되어 정보와 서비스에 대한 통합적인 제공과 접근을 요구하는 웹 사용자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다아 또한 복수 기관이 관련된 민원처리에서 어려움을 겪는 등 政府의 대응성 측면에서 문제가 지적되면서, 우리나라 政府는 2002년 전자政府포털 구축 이후 민원, 사회보험, 교육, 국세, 조달, 산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政府포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아 이러한 가운데 청와대 국민참여마당과 신문고는 고충민원과 제안에 대한 범政府적인 종합창구 역할을 하고자 하였으나, 고충민원과 제안 처리과정에 대한 정보화가 미흡하고, 각 부처/기관으로 접수되어 처리되는 고충민원과 제안에 대한 통합관리체제의 부재로 인해 고충민원, 제안 업무 처리가 비효율적으로 처리되는 모습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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