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마케팅이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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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9 06:3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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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러한 의문은 근본적으로 marketing ·컨셉트가 경영자 층의 소비자 대한 윤리적·사회적 입장에서 성립되었다기 보다는, 더욱 합리적으로 이윤을 추구하는 방편으로서, 즉, 경쟁과 시장상태에 대처하는 necessity 에서 marketing 활동이념으로 제기되었다는 점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 결과 개개의 소비자의 단기적인 만족은 실현…(To be continued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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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현대마케팅이념
그런데, 이와 같이 마케팅·컨셉트가 실제로 실행될 수 없었던 이유에 대해서 「코틀러」는 말과 행위사이에는 많은 거리감이 있을 수 있음을 인정하... , 현대마케팅이념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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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와 같이 마케팅·컨셉트가 실제로 실행될 수 없었던 이유에 관련되어 「코틀러」는 말과 행위사이에는 많은 거리감이 있을 수 있음을 인정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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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와 같이 marketing ·컨셉트가 실제로 실행될 수 없었던 이유에 대상으로하여 「코틀러」는 말과 행위사이에는 많은 거리감이 있을 수 있음을 인정하면서 marketing ·컨셉트를 기업에서 실행에 옮긴다는 것은 대단히 힘든 과업이라고 실행상의 난점을 제시했다. 즉, 소비자지향의 목적은 기업의 판매efficacy를 improvement하기 위한 것이며, 고객에게 만족을 제공한다는 것도 소비자의 복지를 위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기업의 이윤목적을 당성하기 위한 수단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기업은 자사위주의 이윤추구에 집착한 나머지 개벽소비자의 욕구충족만을 강조하고 있었던 것이다. 즉, marketing ·컨셉트를 실행함에 있어서는 계획을 심사숙고해야 하며 해당관리자 및 관련자들을 설득, 교육시켜야 하며, 또 조직까지 재편성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