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30 03:33본문
Download : 미술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방법.hwp
1)영유아의 발달에 적합.
-영아들에게는 추상적 사고가 가능하지 않으므로 그들은 감각기관과 운동기관을 통해 세상을 인식함.
확장해 나갈 수 있는 것임.
-영유아들은 직접적으로 오감을 통해 경험한 것에 의하여 인지적인 개념(槪念)을 기억하고 이해함.
미술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방법
Download : 미술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방법.hwp( 44 )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
-이러한 발달적 특징을 고려한 영유아 교수 학습의 원리 중 구체성의 원리는 영유아의 학습을 위해 제공되는 활동 및 data(자료)를 직접 경험하고, 조작할 수 있는 실물이어야 교육적 효율가 크다고 밝히고 있음.
설명
제 1절 미술 활동을 통한 접근의 교육적 의의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3)다양한 감각을 자극하여 수.과학적 개념(槪念)과
미술활동, 수·과학교육, 접근방법





제 2절 미술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 과정
레포트 > 교육계열
영유아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미술 활동을 하면서 은연중에 수.과학적 개념(槪念)을 이해하고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영유아에게 외재적인 압력이 없이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는 교육 분위기가 마련될 경우 영유아들은 그 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책임감을 느끼고 끝까지 완수하려는 의지를 지니게 됨.
2)영유아가 주도성을 가지고 창의적으로 수.과학 활동을 할 수 있음.
제 1절 미술 활동을 통한 접근의 교육적 의의
-영유아들의 학습을 위한 준비는 항상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영유아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는 environment이 준비되었을 때 그 효력을 발생.
순서
깔끔하게 정리(arrangement) 해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