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수준에서 교육정보화 추진 성과 및 발전과제(problem)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9 23:02
본문
Download : 교육부 수준에서 교육정보화 추진 성과 및 발전과제에 관하여.hwp
교육부수준에서교육정보화추진성과및발전과제에관하여 , 교육부 수준에서 교육정보화 추진 성과 및 발전과제에 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다.





Download : 교육부 수준에서 교육정보화 추진 성과 및 발전과제에 관하여.hwp( 94 )
본 자료는 교육부 수준에서 교육정보화 추진 성과 및 발전과제에 관하여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크게 우리 나라의 교육정보화 사업이 어떻게 이루어져 왔고, 그 과정에서 발생된 교육정보화 추진상의 problem(문제점)과 향후의 정책 방향으로 짜여져 있따 이제까지 추진해온 우리 나라의 교육정보화 사업을 교육정보화 백서를 중심으로 introduce하면서 동시에 부분적으로 미흡했다고 판단되는 problem(문제점)을 도출하고 있따 그리고 여기서 나온 problem(문제점)을 종합해보면서 대안을 향후의 정책 방향으로 삼으려는 쪽으로 논지를 잡고 있다고 본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교육부수준에서교육정보화추진성과및발전과제(problem)에관하여
I. 기자재 보급 문제
II. 현직 교사 및 예비 교사 연수 문제
III. 소프트웨어 개발 문제
IV. 대학 교육 정보화 문제
V. 정보화 추진 조직의 문제
교육부 교육정보화 정책의 개발과 실천을 책임지고 계시는 분으로서 교육정보화 사업의 추진 성과를 면밀하게 분석해주시면서 향후 발전 방향을 제시해주셨습니다. 누구보다도 정책 수립과 실천의 일선에서 고심하고 있는 분이 problem(문제점)과 improvement 방향을 잘 알 수 있는 반면 피상적, 간헐적으로 이런 문제에 접하는 사람이 생각할 수 있는 것이 극히 편협된 주장을 하거나 아니면 문제의 정곡을 피해 가는 논리에 빠질 위험성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에게 부여된 역할이 담당관 님의 주장에 시시비비를 걸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저가 갖고 있는 입장을 몇가지 제시하고자 합니다. 이런 논점이 옳다면 지나간 과거 사업의 성과를 부각하는 것도 대단히 중요한 일이라고 볼 수 있지만 동시에 problem(문제점)을 파악하는데 …(skip)
교육부 수준에서 교육정보화 추진 성과 및 발전과제(problem)에 관하여
순서
본 data(資料)는 교육부 수준에서 교육정보화 추진 성과 및 발전과제(problem)에 관하여 정리(整理) 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