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교수 학습활동 observation analysis(분석)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7 11:08
본문
Download : 유치원 교수 학습활동 관찰 분석 고찰.hwp
관찰척도는 그렇다-3점, 보통이다-2점, 그렇지 않다-1점으로 항목별로 대략 몇 명 정도가 해당되는지를 分析해야 한다.
유치원교수학습활동observationanalysis(분석) 고찰
순서
Ⅰ. 처음 하며
Ⅱ. 수업관찰의 의미
1. 수업관찰의 중요성
2. 수업관찰의 목적
3. 수업관찰의 기본 전제
4. 수업관찰의 유의점
Ⅲ. 수업관찰의 접근방법
1. 개량적 접근방법
2. 질적 접근방법
Ⅳ. 수업관찰과 分析의 실제
1. 교사행동 관찰의 실제
2. 유아행동 관찰의 실제
3. 수업모형에 따른 관찰과 分析의 실제
4. 기타 수업관찰과 分析의 실제
Ⅴ. 끝맺으며
1) 관찰방법 및 分析방법
관찰내용은 9개 범주체계로 나누어 체크리스트 기법을 사용한다.유치원 교수 학습활동 관찰 분석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유치원교수학습활동관찰분석고찰 , 유치원 교수 학습활동 관찰 분석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유치원 교수 학습활동 observation analysis(분석)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
3. 수업모형에 따른…(To be continued )
Download : 유치원 교수 학습활동 관찰 분석 고찰.hwp( 54 )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유치원 교수 학습활동 observation analysis(분석) 고찰






다. 유아의 경우 그렇다(40.05)가 가장 높을 비율을 보일 경우 양호하다고 볼 수 있다
교사의 교수행위에 따라 유아들의 참여도는 달라지므로 각 항목별로 내용을 分析하여 유아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방법을 세우는 자료(data)가 될 수 있다
2) 활용
토의식 수업에서 가장 고려해야 할 점은 유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이를 효능적으로 수업내용과 연결시킬 수 있느냐는 점인데 위에 제시한 항목을 바탕으로 수업전체의 분위기를 파악하여 효능적인 대안을 생각해보는 것도 바람직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