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학과] 시장세분화 및 스포츠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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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0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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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설명
◎ 시장세분화 및 스포츠 제품 ◎
- 스포츠 marketing 관리 모델
- 상황 analysis (SWOT)
- 스포츠 시장세분화의 定義(정의) 과 요건
- 시장 세분화 변수
- 프로 스포츠팀 시장 세분화 예
- 헬스클럽 시장 세분화 예
- 스포츠 제품의 3차원
- 스포츠 서비스의 특징
- 스포츠 제품의 수명주기
- 프로그램(program]) 수명주기를 연장시키기 위한 전략(戰略)
- 스포츠 제품 믹스 (Sport Product Mix)
- 신제품 개발 과정
- 스포츠 소비자의 혁신 수용 과정
- 스포츠 제품 포지셔닝
스포츠 시장세분화의 定義(정의) 과 요건
크고 이질적인 스포츠 소비자로부터 구성된 전체시장을 동질적인 세분시장으로 나누어 상이한 세분시장의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스포츠 조직의 활동
시장 세분화의 네가지 기준
측정(measurement)가능성
세분시장의 규모와 구매력이 계량적으로 측정(measurement)될 수 있어야 한다
접근가능성
세분 시장에 접근이 가능하여야 한다
실체성
투자 가치가 있고 규모가 크거나 수익성이 확보될 수 있어야 한다
실행가능성
조직이 efficacy적으로 marketing 믹스를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는 능력과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시장 세분화 변수
인구통계학적 변수
전체 시장을 인구 통계수치를 근거로 세분
연령, 성별, 지역, 가족구성, 수입, 직업, 학력, 종교
심리analysis적 변수
사회계층: 농촌하층, 도시하층, 중하층, 중상층, 상층
라이프 스타일: 전통적 알뜰형, 합리적 생활 만족형, 진보적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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