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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과 사회] 마녀, 당신들의 하늘을 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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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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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일시적, 순간적 예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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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오노 요코의 독자적 예술 세계
[예술과 사회] 마녀, 당신들의 하늘을 날다




예술과사회 예술 오노요코 여성예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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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노 요코의 예술 세계를 살펴보기에 앞서 우선 그녀의 긴 작품 활동 시기를 관통해 흐르는 ‘플럭서스’라는 정의(定義) 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 플럭서스는 유동성, 일시성, 가변성을 기본 성질로 공유하며 관객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1960년대부터 활성화된 급진적 예술 이다. 이 운동은 다다이즘을 비롯한 20세기 초반의 아방가르드를 형식상 계승하고 있지만, 이를 다다이즘과 동일시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플럭서스 운동이 다다이즘처럼 기존 예술 형식들을 파괴하기는 하지만, 이들은 한 발 더 나아가 누군가의 變化를 추구하며, 특히 작품을 접하는 관객과의 소통을 통한 變化를 꾀하기 때문이다. 우선 오노 요코가 그녀의 작품들을 통해 보여주는 새로운 예술 정의(定義) 에 대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순서
1) 유동적 예술
다.
1) 유동적 예술



예술과사회 예술 오노요코 여성예술가 / (예술과 사회)
예술과사회 예술 오노요코 여성예술가 / (예술과 사회)





4) 정치적 예술-여성해방을 위한 예술
기존의 전통적 예술 활동이란 예술가가 자신의 의식적, 독창적 창작 활동을 통해 하나의 완결된 작품을 내놓는 것이었다. 그리고 순수한 내용, 재미를 추구하는 유희적 성격은 다다이즘보다 한층 도드라지게 나타난다. 거기에 더해 그녀의 작품 세계에는 일본인이라는 그녀의 정체성에서 기인하는 선불교의 影響(영향)이 나타나며 동시에 여성이라는 그녀의 정체성에서 기인하는 여성해방운동과의 접점이 드러난다. 또한 새로운 예술로의 變化가 완성적인 것이라기보다는 가변적이고 진행형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으며, 다다이즘보다 훨씬 폭 넓은 시각과 새로운 도구들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양적 차이도 존재한다.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conclusion 2. 오노 요코의 독자적 예술 세계


1. 서론
설명
2) 관객 참여를 통해 의미를 갖는 예술
오노 요코의 작품 세계에는 이러한 플럭서스 운동의 기본적 속성 들이 잘 드러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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