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교육학] 수업의 설계절차 요점요약 > tropical8 | tropical.kr report

[교육학] 수업의 설계절차 요점요약 > tropical8

본문 바로가기

tropical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학] 수업의 설계절차 요점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1:26

본문




Download : [교육학]제2절_수업설계절차.hwp





①출발점 행동: 학생들이 새로운 특정 도착점 행동을 습득하기 전에 이미 습득해 있어야 할 행동(학습자 간 또는 학습자 내 교과목별 개인차를 알아보기 위해 시행)

[교육학]제2절_수업설계절차-7126_01.gif [교육학]제2절_수업설계절차-7126_02_.gif [교육학]제2절_수업설계절차-7126_03_.gif [교육학]제2절_수업설계절차-7126_04_.gif list_blank_.png
②단점: 정의적 영역에 대한 目標(목표)를 진술하는데 한계, 이를 觀察·측정할 수 없고, 장기간에 걸쳐 나타나는 결과는 종종 무시될 수 있으며, 수업운영의 융통성을 제한할 수 있음     


수업目標(목표)의 설정과 진술

Download : [교육학]제2절_수업설계절차.hwp( 87 )


=교수활동을 진행하기 전에 학습자들의 학습정도 또는 수준
수업의 설계절차에 대한 요약 보고서
다.
1단계: 수업目標(목표)의 설정 및 학습Task 분석
순서
출발점 행동의 진단과 확인
수업의 설계절차에 대한 요약 보고서
수업설계절차




수업절차의 선정과 실행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단계: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
학습 성취의 평가와 사정

제2절_수업설계절차
①구체적으로 진술(觀察할 수 있는 행동, 학습자 행동, 도달점 행동)



설명



[교육학] 수업의 설계절차 요점요약
:구체적으로 진술되면 수업방향을 분명하게 해줌으로써 수업의 내적 일관성이 유지되고, 평가와 교정지도가 용이하며, 학생들의 동기 유발을 가능하게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opica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