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 > tropical8 | tropical.kr report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 > tropical8

본문 바로가기

tropical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17:15

본문




Download :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hwp




고객들이 기대하는 서비스 수준은 다음과 같이 네 가지 차원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아

▶ 1회 구매단위(lot size)
소비자들이 1회의 거래에서 구매하는 단위를 말한다. 소비자의 1회 구매단위가 작아질수록 경로가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은 더 높아지고 길어진다.

I. 고객욕구의 analysis

유통경로를 설계함에 있어서 기업은 무엇보다도 먼저 표적시장의 고객들이 경로구성원들로부터 어떤 종류의 서비스를 원하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 기업의 가용자원을 포함한 현실적 여건이나 시장규모, 제품의 특성(特性), 경쟁상황, 유통environment(환경) 등 많은 요소들을 고려하여 경로설계를 하여야 한다.

▶ 대기시간(waiting time)
소비자가 상품을 주문하고 나서 그 제품을 인도받기까지 기다리는 시간을 말한다.

▶ 상품의 다양성(product variety)
경로가 갖추고 있는 상품의 구색이 다양할수…(투비컨티뉴드 )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



Download :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hwp( 70 )


다. 점포의 수가 많고 지역적으로 골고루 분산되어 있을수록 소비자의 탐색비용과 운송비용은 절감되고, 경로의 서비스 수준은 높아진다. 소비자들은 당장의 소비에 필요한 상품일수록 더 빨리 배달되기를 원한다.

순서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 ,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경영경제레포트 ,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_hwp_01.gif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_hwp_02.gif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_hwp_03.gif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_hwp_04.gif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_hwp_05.gif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_hwp_06.gif





[유통경로설계] 유통경로의 설계

목차

유통경로의 설계

Ⅰ. 고객욕구의 analysis

Ⅱ. 경로목표(goal)의 설정

1. 제품의 특성(特性)
2. 중간상의 특성(特性)
3. 경쟁적 특성(特性)
4. 기업의 특성(特性)
5. environment(환경) 적 특성(特性)

Ⅲ. 경로대안의 평가와 경로정책의 개발

1. 경로대안의 평가
2. 경로정책의 개발
1) 개방적 유통정책
2) 선택적 유통정책
3) 전속적 유통정책

Ⅳ. 중간상의 선정



유통경로의 설계

제조업자들은 유통경로를 설계함에 있어서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한다.

▶ 점포의 수와 분포
상품을 취급하는 점포의 수와분포 정도를 말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opica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