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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자료(資料)] 나이키(Nike)의 광고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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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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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얼마후 회사 이름을 Nike로 바꾸고, 자신만의 신발생산을 스타트함.
④ 첫 해 판매는 8천달러, 그리고 250달러의 이익을 봄
⑤ 이후 나이키 와플 트레이너로 대성공을 거둠
⑥ 70년대 테니스 스타 존 맥켄로(John McEnroe) 스폰서
⑦ 80년대 농구스타 마이클 조던을 광고모델로 기용한 제품 에어조던(Air Jordan)으로 당시의 경쟁사이던 리복과 컴버스사를 따돌림.
⑧ 90년대 골프신동으로 불리는 타이거 우즈와 광고계약, 2년만에 미국 골프부문 시advantage(장점) 유율 1위, 골프신발 부문 2위로 올라섬.
2.기업내 environment
①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 추구
1) 나이키의 성장곡선이 하향추세를 보임
2) 2위 아디다스와는 매출에 있어서 2배 이상의 차이가나므로 경쟁사가 주요한 요인이 될 수 없다.
3) 포화상태에 이른 미국시장과 금융위기로 인한 아시아의 위축이 주요한 요인
4)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alteration(변화) ’를 추구
- 경쟁사 : 아디다스, 리복에서 소니, 닌텐도, 애플로 전환
(Nike의 소비자들의 그들의 제품도 사기 때문)
- 소비자들은 혁신을 지켜보고 있따 소니, 닌텐도, 애플이 혁신을 이루면, 소비자들은 Nike에 대상으로하여도 비슷한 혁신을 기대한다. 그 욕구를 만족시켜주어야 함.
- 제품의 소형화로 가전제품의 혁명을 이룬 소니, 전세계 게임의 메카 닌텐도, PC의 패션화를 선도하고 있는 애플사등은 디지털을 이용해 소비자들의 꿈을 이루어…(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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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Nike 의 광고전략(戰略) 에 대한 글이고, 글로벌 광고전략(戰略) 과 로컬화 전략(戰略) 은 어떠한 것인지, 또 현지화 전략(戰略) 에 대한 글입니다.
(N)나이키광고전략(戰略)
,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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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Nike 의 광고전략에 대한 글이고, 글로벌 광고전략과 로컬화 전략은 어떠한 것인지, 또 현지화 전략에 대한 글입니다.


[우수자료(資料)] 나이키(Nike)의 광고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

Ⅰ.All aboout Nike (environmentanalysis(분석) )

Ⅱ.Nike 의 광고전술

Ⅲ.글로벌 광고전술과 로컬화 전술

Ⅳ.광고전술의 단점

Ⅴ.시사점



Ⅰ.All aboout Nike (environmentanalysis(분석) )
1.History
① 육상코치 빌 바우어만, 육상선수 필 나이트(Phil Knight)가 만나 1972년 創業
② 최초의 이름은 BRS(Blue Ribbon Sports)로, 경기 이벤트때 트럭에서 러닝 슈즈를 팔았다.(N)나이키광고전략 , [우수자료] 나이키(Nike)의 광고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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