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중국의 협상 文化(culture) 와 기업협상 전략 보고서 > tropical8 | tropical.kr report

중국의 협상 文化(culture) 와 기업협상 전략 보고서 > tropical8

본문 바로가기

tropical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중국의 협상 文化(culture) 와 기업협상 전략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03:02

본문




Download : 중국의 협상 문화와 기업협상 전략 보고서.hwp




중국(中國)인의 식사초대에 불응하면 큰 모욕으로 받아드리므로 거래는 실패하게 된다된다. 또한 한국인들은 협상시 무엇보다도 명분과 형식을 중요시하여, 논쟁이 실익이 없다 하더라도 자신이 만든 명분에 얽매여 필요이상의 시간이 지체되는 경우도 많다. 또한 대접을 받았을 경우엔 꼭 답례를 해야하는 것이 도리라 생각한다.


Download : 중국의 협상 문화와 기업협상 전략 보고서.hwp( 82 )


설명
다. 반면에, 중국(中國) 협상文化 특징은 ‘中華思想`과 `漫漫的(만만디)`이다. 우선 상대방을 접대하는 것에 높은 가치관을 두고 있으며, 식사는 life(인생) 그 자체라 여긴다. ‘中華思想`은 광활하고 자원이 풍부한 대륙으로 구성되어 있는 지형적 characteristic(특성)으로 인하여 태어났다. 왜냐하면 그들은 체면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일것이다 적당하게 그들의 기를 세워주면서 우리가 원하는 바를 얻으려는 전략(戰略) 도 필요하다.


이 보고서에는 對중국기업 협상에 있어서 중국인과 중국 기업 문화에 대한 기초와 지식을 토대로 최소한의 시행착오와 실패를 줄이자는 데에서 그 의의를 두고 살펴보았다. 만약 중국(中國)인들과 협상시 언쟁을 하게되는 상황에 처하면 이는 곧 협상에서 거의 실패할 확률이 높다. 한국인들은 특정 집단 내에서 조화를 이루고자 자기자신을 드러내 보이지 않으려 하고 자신의 판단보다 분위기에 의하여 자기행동을 결정하려고 하려는 성향을 가져 `눈치`라는 의사소통을 발전시켰다. , 중국의 협상 문화와 기업협상 전략 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중국의 협상 文化(culture) 와 기업협상 전략 보고서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중국의%20협상%20문화와%20기업협상%20전략%20보고서_hwp_01.gif 중국의%20협상%20문화와%20기업협상%20전략%20보고서_hwp_02.gif 중국의%20협상%20문화와%20기업협상%20전략%20보고서_hwp_03.gif 중국의%20협상%20문화와%20기업협상%20전략%20보고서_hwp_04.gif 중국의%20협상%20문화와%20기업협상%20전략%20보고서_hwp_05.gif 중국의%20협상%20문화와%20기업협상%20전략%20보고서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Ⅰ. 서론
- 문제 의식

Ⅱ. 본론

A. 중국(中國)의 협상文化 -협상개념(槪念)과 구조
○ 협상의 개념(槪念)
○ 협상의 구조
1. 중국(中國)인 그들은 누구인가?
2. 중국(中國)인의 협상관행의 characteristic(특성)
3. 한·중 협상의 characteristic(특성)에 관한 비교

B. 중국(中國)의 기업협상 전략(戰略)
1. 중국(中國)식 협상전략(戰略) 의 협상요소별 특징
2. 중국(中國) 협상을 위한 가이드라인(6단계)

Ⅲ. 結論

중국(中國)인과 협상시에는 분위기를 우리 쪽에서만 주도권을 잡고 협상에 임하거나 상대방에 모욕감을 줄 때는 협상자체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다. 중국(中國) 비즈니스 文化에서 연회는 단순히 상대방을 회유하거나 거래를 유리하게 하려는 의도는 아니라는 점이다.

⑤ 접대를 중요시하는 그들
중국(中國)인들은 상대측과 무엇인가 거래할 때에는 많은 향응을 베푼다. 따라서 협상 초기에는 상대방과 우호적인 분위기에서 상호존중하며 상대를 높여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3. 한·중 협상의 characteristic(특성)에 관한 비교

① 협상 文化 배경 차이의 근원 비교 analysis
한국의 협상文化 특징은 유교사상과 대가족주의로 인해 조화를 유지하는 것이다. ‘漫漫的(만만디)’는 우주의 ‘陽과 陰`이 반복된…(drop)



이 보고서에는 對중국기업 협상에 있어서 중국인과 중국 기업 文化(culture) 에 대한 기초와 지식을 토대로 최소한의 시행착오와 실패를 줄이자는 데에서 그 의의를 두고 살펴보았다. 따라서 중국(中國)대륙이 세계의 중심으로 보는 자아 중심적이고 내부지향적인 가치관을 형성하여 중화민족 우월주의(sincocentrism)로 발전하였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opica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