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아동을 위한 오르프 음악교수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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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9 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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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장애의 定義(정이)
2. 학습장애의 特性(특성)
3. 고르지 않은 성장패턴과 심리학적인 처리 과정 결함
4. 잠재능력과 성취사이의 불일치
5. 다른 原因의 배제
6. 오르프 학습 활용
7. 오르프 교수법 적용 및 기대 효율
Ⅲ. conclusion
먼저 학습장애가 어떤 것이며, 그 特性(특성)이 어떤지 알아보려 한다. 여러모로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학습장애아동을 위한 오르프 음악교수법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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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오르프의 음악교수법은 많은 곳에 다양한 연령에 도입될 수 있는 교수법이겠지만 그 중 장애아동, 또 그 중 학습장애아동을 중심으로 오르프의 교수법이 어떠한 efficacy가 있을지 살펴봤습니다. 보고서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1. 학습장애의 定義(정이)
미국 정신과학회의 定義(정이)에는 학습장애는 읽기, 산술, 쓰기를 평가하기 위해 개별적으로 시행된 표준화 검사에서 나이, 학교교육, 그리고 지능에 비해 기대되는 수준보다 성적이 현저하게 낮게 나올 때 진단된다
학습문제는 읽은후, 계산하고, 쓰기를 요구하는 학업의 성취나 일상생활의 활동을 현저하게 방해한다. 학습장애는 성인기에도 지속될 수 있다
2. 학습장애의 特性(특성)
1) 학습 특…(省略)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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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프의 음악교수법은 많은 곳에 다양한 연령에 도입될 수 있는 교수법이겠지만 그 중 장애아동, 또 그 중 학습장애아동을 중심으로 오르프의 교수법이 어떠한 효과가 있을지 살펴봤습니다. 점수의 차이가 유의미함을 밝히기 위해 다양한 통계적 접근이 이용될 수 있다 현저하게 낮다는 것은 표준화 검사 성적과 지능지수 사이에 2표준편차 이상 차이가 날 때로 보통 定義(정이)된다 때로는 성적과 지능지수 사이이의 작은 점수 차이(즉, 1표준편차와 2표준편차 사이)가 판단의 근거가 되기도 하는데, 특히 개인의 지능검사 결과가 인지 과정과 연관되는 장애로 인하여 influence(영향)을 받았거나 개인의 정신장애, 일반적인 의학적 상태, 또는 개인의 인종적, 文化(문화)적 배경에 의해 influence(영향)을 받았을 경우에 그러한 기준이 적용된다
만약 감각 결함이 있다면, 학습장애는 통상적으로 감각 결함에 동반되는 정도를 초과해서 심할 정도로 나타나야 한다.
다. 여러모로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