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수업운영기술과 수업에 악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8:47
본문
Download : 효율적인 수업운영기술과 수업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인들.hwp
수업 처음 시간의 엄수는 최초 활동의 게시와 더불어 유연한 수업처음 을 가능하게 만든다. 자기 행동기록법(behavioral self-recording)으로서 학생들이 자동적으로 출석서명을 하는 방법이나 보조학생으로 하여금 출석유무를 점검케 하는 방법이 있다아 만약 교사가 출석점검을 하는데 1분이상을 소모한다면 그것은 학생 시간을 비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증거가 될 수 있다아
1-4. 주의집중에 필요한 신호의 교수 : 학생들이 신호에 잘 따르도록 하기 위해서는 먼저 신호방법과 의미를 분명하게 설명(explanation)해 주어야만 한다. 교사는 시간을 엄수하여 수업을 처음 할 책임이 있다
효율적인 수업운영기술과 수업에 악effect을 미치는 요인들
1. 수업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
1-1. 최초 활동의 통제 : 수업의 방향은 수업이 처음 되기 전에 이미 확립되어 있어야 한다.설명
1. 수업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
2. 교사의 수업관리 행동 중 수업에 악effect을 미치는 요인들
1. 수업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
1-1. 최초 활동의 통제 : 수업의 방향은 수업이 처음 되기 전에 이미 확립되어 있어야 한다. 수업 처음 시간의 엄수는 최초 활동의 게시와 더불어 유연한 수업처음 을 가능하게 만든다.
1-5. 높은 비율의 …(생략(省略))
효율적인 수업운영기술과 수업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 효율적인 수업운영기술과 수업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사범교육레포트 , 효율적인 수업운영기술 효율적인수업운영기술 수업에악영향을미치는 수업에방해되는요소 수업에방해되는요인
순서
Download : 효율적인 수업운영기술과 수업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인들.hwp( 63 )


효율적인 수업운영기술과 수업에 악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들
효율적인,수업운영기술,효율적인수업운영기술,수업에악영향을미치는,수업에방해되는요소,수업에방해되는요인,사범교육,레포트
효율적인 수업운영기술과 수업에 악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들
레포트/사범교육
다. 그러나 수업의 방향성이 제대로 확립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너무나 흔하다. 학습지도 시간을 감소시키지 않고 실시하는 방법을 모색하여야 한다. 따라서 수업을 처음 할 때 소비하는 수업운영시간이 지나치게 많아지게 된다 수업을 유연하게 처음 하되 최초 수업 운영시간을 감소시키는 방법의 하나로서, 학생들이 체육시간에 임할 때 알아두어야 할 기대 행동을 게시하는 plan을 생각해 볼 수 있다아
1-2. 수업시간의 엄수 : 수업의 처음 은 교사 마음대로 아무 때나 해서는 안된다 수업의 처음 시간은 명확히 지켜져야 한다. 따라서 수업을 처음 할 때 소비하는 수업운영시간이 지나치게 많아지게 된다 수업을 유연하게 처음 하되 최초 수업 운영시간을 감소시키는 방법의 하나로서, 학생들이 체육시간에 임할 때 알아두어야 할 기대 행동을 게시하는 plan을 생각해 볼 수 있다아
1-2. 수업시간의 엄수 : 수업의 처음 은 교사 마음대로 아무 때나 해서는 안된다 수업의 처음 시간은 명확히 지켜져야 한다.
1-3. 출석점검 시간의 절약 : 출석점검에 사용되는 시간을 절약하여 수업지도나 연습, 경기 등에 사용한다면 수업은 보다 effect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아 또 출석점검을 하는 동안에는 부적절한 학생행동이 일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또 신호를 사용할 때는 학생들이 얼마나 충실하게 그 신호에 reaction 했는가, 즉 학생들이 얼마나 신속하게 그 신호에 reaction 했는지에 관한 피드백을 주어야 한다. 교사는 시간을 엄수하여 수업을 처음 할 책임이 있다아 교사자신이 시간을 엄수하지 않으면서 학생들에게 그것을 기대한다는 것은 사리에 맞지 않는 일이다. 그러나 수업의 방향성이 제대로 확립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너무나 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