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교육 pla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01:20
본문
Download :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교육 방안.hwp
Download :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교육 방안.hwp( 19 )
1. 문제의 제기
2. theory(이론)적인 배경
3. 우리 나라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연계교육 동향
4.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연계교육 改善(개선) 방법
5. 結論(결론) 및 제언
유치원 교육은 아동들이 경험하는 최초의 공동생활 속의 교육이라는 점에서 중요하며 유치원과 초등학교와의 연계교육의 성공여부가 아동의 발전적인 후기 교육에 큰 effect을 주게 된다된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2. theory(이론)적인 배경
(1) 연계성과 연계 교육
연계성(articulation)이란 사전적인 의미를 보면 각 학교를 포함하는 교육단계간의 접속관계를 말한다.
또한 미국행정가 협회 제7차 연감(1929)에 기고한 보고에서 연계성이란 계속적인 촉진운동에 도움을 주는 한 부분과 다른 부분 사이의 적절한 관계라고 하였다. (최신교육학 대사전, 1992). J․Dewey는 그의 저서 『학교와 사회(1899)』에서 각 단계의 학교교육에서 비연속성이 교육의 效果(효과)를 방해한다고 지적하였다. ~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교육 plan
다. 일반적으로 교육의 단계는 유아교육, 초․중등교육, 고등교육, 성인교육의 5단계를 생각할 수가 있다 이들 단계간의 계속적인 접속관계의 합리적인 조정은 교육제도의 구성 및 改善(개선) 면에서 필수적인 일이다. 과제 작성하는데 많은 활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연계성이란 계속성(Continuit…(省略)





설명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교육에 대한 이론적 배경 및 우리 나라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연계교육 현황과 개선방안에 대해서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연계 교육에서는 ①교육과정 개발 ②체제 ③目標(목표) 및 내용 ④교수전술 ⑤평가 등이 신중히 고려되어야 한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Task 작성하는데 많은 활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 ,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교육 방안법학행정레포트 ,
레포트/법학행정
,법학행정,레포트
순서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교육에 대한 이론적 배경 및 우리 나라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연계교육 내역과 개선plan에 대하여 정리(arrangement)한 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