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마케팅에 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06:02
본문
Download : 그린마케팅에 관해서.hwp
이는 유한한 지구의 environment자원을 오로지 경제 가치의 기준에서 인간 욕망의 충족이나 부의 축적을 위한 수단으로 여기는 산업 사회의 경제 윤리에 큰 책임이 있다고 할 수 있다아
그러므로 이러한 environment의 오염 문제는 개인(소비자)과 기업이 사회 생태학적인 밸런스(Social-ecological Balance)와 인간 복지의 지향이라는 보다 높은 차원…(省略)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그린마케팅에 관한 글입니다.[경영학]그린마케팅 , 그린마케팅에 관해서경영경제레포트 ,
다.
Download : 그린마케팅에 관해서.hwp( 84 )
제 1절. 그린 marketing 의 출현 배경
1. 고도산업화시대의 도래
2. 사회적 marketing 의 등장
3. environment 중심주의의 대두
제 2절. 그린 marketing 의 정이
1. 그린 marketing 의 槪念
2. 그린 marketing 의 역할 및 necessity
(1) 그린 marketing 의 역할
(2) 그린 marketing 의 necessity
3. 그린 marketing 의 特性
(1) 사회적 책임으로서의 environment 보호
(2) 품질 관리와 environment 경영
(3) environment보호 활동의 방향성
제 3절. 국내, 외 기업의 그린 marketing 의 내역 및 instance(사례)
(1). 국내, 외 그린 marketing 내역
(2). 국내기업의 그린 marketing instance(사례) analysis
※ instance(사례) 1 - 유한 킴벌리
※ instance(사례) 2 - 풀무원
※ instance(사례) 3 - 신세계 백화점
(3). 국외기업의 그린 marketing instance(사례) analysis
※ instance(사례) 1 - 3M사의 environment경영
※ instance(사례) 2 - P&G(Procter&Gamble)
제 4절. 그린 marketing 에 따른 기업의 effect적인 전략(戰略) 방안(方案)
(1). 그린 marketing 전략(戰略)
1. 제품 전략(戰略)
2. 가격 전략(戰略)
3. 유통경로 전략(戰略)
4. 촉진 전략(戰略)
5. 시장세분화
(2). 성공instance(사례) analysis을 통한 성공 요인
제 5절. conclusion(결론)
※ reference
제 1 절 그린 marketing 의 출현 배경
18세기 후반 산업 혁명이 처음 된 이래 20세기에 접어들면서 과학 기술의 발달과 산업화의 진전은 급속한 3M경제(Mass Production, Mass Sales, Mass Consumption) 체제의 촉진을 가져왔다.
그러나 이러한 소비 생활의 alteration(변화) 는 자원 에너지의 소비를 가속화시킴으로써 자원의 고갈과 environment 파괴의 위기를 초래하였으며, 인류의 지속적인 발전은 물론 생존마저 위협받는 중대한 사태에 직면하게 되었다.
[경영학]그린마케팅
순서
그린마케팅에 관해서
그린마케팅에 관한 글입니다. 이로 인한 인간의 풍요로운 소비 생활은 인간의 삶에 질적, 양적인 향상은 물론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을 맛보게 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