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G Matrix,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13:09
본문
Download : BCG Matrix,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pptx
이는 산업을 점유율과 성장성으로 구분해 4가지 (Star, Question Mark, Cash Cow, Dog)로 구분한다. 성장-점유율매트릭스(Growth-share matrix)라고도 불린다.
_SLIDE_4_
Star
Question Marks
Cash Cows
Dogs
낮음 높음
상대적 시장점(長點)유율
낮음 높음
시 장 성 장 율
_SLIDE_5_
Star(별)
수익 : 높고 안정적임
현금흐름 : 중립적
strategy : 성장을 위한 지속적 투자
Question Marks(문제아)
수익 : 낮고 불안정함
현금흐름 : (-)
strategy : 사업을 확대하여 별로
이동시킬 것인지 철수할 것인지
결정
Cash Cows(금송아지)
수익 : 높고 안정적임
현금흐름 : 높고 안정적
strategy : 현상 유지
Dogs(개)
수익 : 낮음
현금흐름 : 중립적 혹은(-)
strategy : 철수
낮음 높음
상대적 시장 점유율
낮음 …(drop)
설명
BCG Matrix,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
BCG Matrix,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 BCG Matrix,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경영경제레포트 , BCG Matrix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BCG Matrix,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pptx( 89 )
BCG,Matrix,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경영경제,레포트






BCG Matrix,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
다. 이는 자금의 투입, 산출 측면에서 사업이 현재 처해있는 상황을 파악하여 상황에 알맞은 처방을 내리기 위한 分析(분석)도구이다.
순서
_SLIDE_1_
_SLIDE_2_
BCG Matrix란 무엇인가
BCG Matrix의 장단점
BCG Matrix의 시장 分析(분석)(事例)
4. 사업단위 위치별 strategy 방향
_SLIDE_3_
BCG 매트릭스는 보스턴컨설팅그룹(Boston Consulting Group)에 의해 1970년대 초반 개발된 것으로, 기업의 경영strategy 수립에 있어 하나의 기본적인 分析(분석)도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