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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갈의 몽상적 이미지에 대한 종교적 상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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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0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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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윗왕
홍해 횡단 (1985)
십계판을 부수는 모세
부활제 (1985)
망상 (1943)
전쟁 (1964~1966)
출애굽 (1952~1956)
아가 (구약 중의 한 편) III
고독(1933)  
천국에서 쫓겨나는 아담과 이브 (1954~1967)


다윗왕
후에 <성서에의 메시지>로서 통괄되는 작품의 중핵이 되는 3점의 회화가 바로 이 <다윗왕>과 <홍해 횡단>, 그리고 <십계판을 부수는 모세>이다.샤갈 , 샤갈의 몽상적 이미지에 대한 종교적 상징성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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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음악을 연주하는 <다윗왕>의 작품은 예루살렘의 언덕을 앞에 하고 탄식하는 교부의 모습을 빼고는 종교적 요소는 전혀 없다. 1951년 이 작품을 그린 해에 이스라엘을 재차 방문한 것을 계기로, 샤갈은 20년 만에 판화집 성서의 못다 한 부분을 완성하고, 그 여세로 조각과 스테인드 글라스에 이르는 대하(大河)와도 같은 광범위한 제작에 들어간다. 샤갈의 종교화는 협의의 종교성을 나타내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후의 전 작품에도 공통적으로 인간의 비극성과 결합하여, 그의 독특한 조형세계를 펼치는데 성공하고 있다

홍해 횡단 (1985)
모세에 의하여 홍해(紅海)를 가르고 이집트를 탈출하는 이스라엘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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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갈의 몽상적 이미지에 대한 종교적 상징성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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