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文化계발efficacy理論(이론),文化계발,文化계별理論(이론),文化계발배경,文化계발한계,文化계발전제,文化계발사례(instance) > tropical8 | tropical.kr report

文化계발efficacy理論(이론),文化계발,文化계별理論(이론),文化계발배경,文化계발한계,文化계발전제,文化계발사례(instance) > tropical8

본문 바로가기

tropical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文化계발efficacy理論(이론),文化계발,文化계별理論(이론),文化계발배경,文化계발한계,文化계발전제,文化계발사례(instanc…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2:15

본문




Download : 문화계발효과이론,문화계발,문화계별이론,문화계발배경,문화계발한계,문화계발전제,문화계발사례.ppt






- TV만큼 많이 이용하지 않는 미디어에 적용하기는 어렵다.

2. 이론(理論) 설명(explanation) - definition
`전제`

TV를 많이 볼수록
TV에서 보여지는 세계→ 실제 현실세계 로 인식
2. 이론(理論) 설명(explanation) 전제 및 가정
- TV내용이 모두 동질적이라고 가정한다.

- TV 중시청자에게만 초점을 맞춘다.

- 제 3변인의 통제가 어렵다.

- 인…(skip)
문화계발효과이론,문화계발,문화계별이론,문화계발배경,문화계발한계,문화계발전제,문화계발사례,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문화계발효과이론,문화계발,문화계별이론,문화계발배경,문화계발한계,문화계발전제,문화계발사례_ppt_01.gif 문화계발효과이론,문화계발,문화계별이론,문화계발배경,문화계발한계,문화계발전제,문화계발사례_ppt_02.gif 문화계발효과이론,문화계발,문화계별이론,문화계발배경,문화계발한계,문화계발전제,문화계발사례_ppt_03.gif 문화계발효과이론,문화계발,문화계별이론,문화계발배경,문화계발한계,문화계발전제,문화계발사례_ppt_04.gif 문화계발효과이론,문화계발,문화계별이론,문화계발배경,문화계발한계,문화계발전제,문화계발사례_ppt_05.gif 문화계발효과이론,문화계발,문화계별이론,문화계발배경,문화계발한계,문화계발전제,문화계발사례_ppt_06.gif
文化계발efficacy理論(이론),文化계발,文化계별理論(이론),文化계발배경,文化계발한계,文化계발전제,文化계발사례(instance)
文化계발efficacy理論(이론),文化계발,文化계별理論(이론),文化계발배경,文化계발한계,文化계발전제,文化계발사례(instance)







설명


다.

Download : 문화계발효과이론,문화계발,문화계별이론,문화계발배경,문화계발한계,문화계발전제,문화계발사례.ppt( 41 )


문화계발효과이론,문화계발,문화계별이론,문화계발배경,문화계발한계,문화계발전제,문화계발사례 , 문화계발효과이론,문화계발,문화계별이론,문화계발배경,문화계발한계,문화계발전제,문화계발사례인문사회레포트 , 문화계발효과이론 문화계발 문화계별이론 문화계발배경 문화계발한계 문화계발전제 문화계발사례






문화계발결과 이론(理論)
목차
1. 문화계발의 배경

2. 문화계발 이론(理論) 설명(explanation)
- definition
- 전제
- 한계

3. instance(사례)
- 과거 instance(사례)
- 현재 instance(사례)(적용instance(사례))

4. 실험

5. 結論(결론)

6. Q&A
1960년대와 1970년대
→ 사회에 범람하는 폭력의 原因을 tv의 폭력적 내용에서 찾아보려는 노력

1970년대 중반 이후
→텔레비전의 폭력적 내용이 사회에 미치는 影響을 설명(explanation)하는 경험적 연구


텔레비전에서 나타난 폭력장면의 내용 analysis(분석)
+
수용자를 대상으로 시청행태 조사


⇒ 텔레비전 많이 시청할수록 폭력에 대해 실제보다 높게 인식

이러한 매스미디어의 결과 를 ‘문화계발 결과 ’라고 부르면서 발전시켜 나감

1. 문화계발의 배경
문화계발이론(理論)(Cultivation Theory) : 배양(Cultivation)결과

오늘날의 문화나 이데올로기는 매스 미디어,
특히 텔레비전에 의해 주로 계발된다는 것

Why
- 오늘날 상업 텔레비전들의 메시지의 내용은 획일적
수용자들의 습관적, 비선별적 시청

현대사회에서 텔레비전은 가장 강력한 문화적 도구로
현실세계에 대한 수용자 대중들의 상이나 평가, 태도, 인식에 影響

TV는 메시지를 장기간에 걸쳐 반복적으로 전달하기 때문에
장기적이고 누적적인 결과 가 나타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opica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