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이마트의 중국(China)진출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04:08
본문
Download : 신세계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hwp
아울러 해외진출은 외국 유통업체의 국내진출에 대한 공세적인 대응대안이 될 수 있으며, 향후 유통세계에 대한 신세계의 준비라 할 수 있었다. 또한 한국상품을 동반진출하기 때문에 제조업체의 수출을 촉진하는 등 국내경제에도 긍정적인 影響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러나 유통업의 해외진출은 성공하기 어려운 assignment이다.
1) 점포개항
신세계백화점은 1993년이래 홍콩사무소를 중심으로 china(중국) 유통시장의 진출을 모색하던 중, 1995년 상해 제일야오한백화점의 요청을 받고 1996년 1월 매장임차 방식으로 진출함으로써 한국 최초의 본격적인 대china(중국) 유통업투…(drop)
신세계 이마트의 중국(China)진출 전략
Download : 신세계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hwp( 44 )
순서
다. 이러한 상황에서 할인점에... , 신세계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국내의 유통업계는 외국업체의 진출뿐 아니라 국내업체들간에도 경쟁이 치열해지는 등 영업환경이 전차 악화되어 가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할인점에...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국내의 유통업계는 외국업체의 진출뿐 아니라 국내업체들간에도 경쟁이 치열해지는 등 영업environment이 전차 악화되어 가고 있었다.
국내의 유통업계는 외국업체의 진출뿐 아니라 국내업체들간에도 경쟁이 치열해지는 등 영업환경이 전차 악화되어 가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할인점에 자신감을 가진 신세계는 새로운 이머징마켓으로 충분한 매력을 가진 china(중국) 을 새로운 도약의 배경으로 생각하게 되었으며 해외진출을 통해 좁은 국내시장을 뛰어넘어 성장기회의 확대를 꾀하게 되었다. 유통업은 제조업과 달리 운영시스템, 서비스, 상품구색 등 무형의 자산이 업체의 경쟁력을 좌우하고 있으며 진출대상국의 사회경제적 environment, 거래관습 등이 본국과는 여러 가지로 상이하기 때문에 현지에 적합한 영업strategy을 수립해야 하는 어려운 문제들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