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 봄 - 레이첼 카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2 05:51
본문
Download : 침묵의 봄 - 레이첼 카슨.hwp
십 수년 전의 매미소리는 지금보다 훨씬 낮은 데시벨이었다. 이 책은 이러한 의미에서 나에게 새로운 의미로 다가 온 것이다. 그리고 익히 들어오고 알고 있었던 것까지도 여러 구체적 사실과 사례(instance)를 들어 접하게 되자 환경 오염의 심각성이 더욱 더 깊이 내 가슴 속에 새겨지는 듯 하였다.
설명




침묵의 봄 - 레이첼 카슨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12-침묵의봄
침묵의 봄이라는 제목을 가진 이 책은 나에게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다. 생태계의 파괴라든지 자연과 환경 파괴는 내가 익히 들어오던 것이었지만 그것과는 다른 아니 그것과 동일한 결론이 내려지는 이야기이기는 했지만 확실히 기존의 것들과는 다른 그 무엇인가가 나를 끌어들이고 있었다. 적어도 내가 알고 있는 지식 속에 있는 사람들이라면 말이다. 그리고 익히 들어오고 알고 있었던 것까지도 여러 구체적 사실과 사례를 들어 접하게 되자 환경 오염의 심각성이 더욱 더 깊이 내 가슴 속에 새겨지는 듯 하였다. 생태계의 파괴라든지 자연과 환경 파괴는 내가 익히 들어오던 것이었지만 그것과는 다른 아니 그것과 동일한 결론이 내려지는 이야기이기는 했지만 확실히 기존의 것들과는 다른 그 무엇인가가 나를 끌어들이고 있었다. 나의 짧은 지식만으로 그것에 대해 conclusion 짓는다는…(To be continued )
침묵의 봄이라는 title을 가진 이 책은 나에게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다.12-침묵의봄 , 침묵의 봄 - 레이첼 카슨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Download : 침묵의 봄 - 레이첼 카슨.hwp( 66 )
다.
環境오염이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더 심각해지고 있는 지금 어쩌면 한번정도는 생각해 볼 수 있는 침묵의 봄. 나는 기억 한다, 에어콘이 없던 나의 학창시절 여름이면 찾아와 맴맴 거리는 매미 소리에 찌는 더위에도 불구하고 창문을 꼭꼭 닫고 수업을 받던 그 시절. 공해에 찌든 가로수를 붙들고 우는 매미들. 이들의 목청은 해마다 높아만 간다. 몇 발짝 건너편에 있는 가로수에 엎드린 짝을 유혹하려 해도 빈 뱃속에 구멍이 나도록 울고 또 울어야 한다. 이 책은 이러한 의미에서 나에게 새로운 의미로 다가 온 것이다.
몇 년 전부터 도시에서 매미 우는 소리를 듣기가 힘들어 졌다는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나왔었다. 그러나 그마저도 최근에는 도시에서 잘 들어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차량이 증가하고 인구가 늘어 붕붕 거리고 웅웅거리는 소리가 커져 가면서 매미들의 울음도 커져야만 했다. 수년 전부터 경고를 했건만 누구하나 제대로 관심을 기울여 본적이 없다는 이야기가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