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압에 대항한 작품-게르니카(Guernica)에 상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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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9 2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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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각형의 오른쪽에는 학살로 인하여 신들린 듯 자신의 몸을 이끌고 가는 거대한 여인에게 닿아있다 이 첫째번 삼각형은 다른 또 하나의 두 번째 삼각형에 의해 지탱된다된다. 피카소는 1935년 에칭 걸작인 `미노타우로마키`에서 이미 미노타타우로스를 선보였으며 그가 처음 유화를 처음 했을 때부터 말과 함께 벽화 등에서 주소재로 등장했던 것이다. 그 삼각형의 한가운데에는 상처 입은...
1) 구성
`게르니카`의 주축을 이루는 힘의 선들은 고대 그리스의 신전 정면처럼 정확한 삼각형을 이룬다. 참고로 피카소는 자신이 그린 투우 경기 장면들의 그림을 팔아서 번 돈으로 경기입장료를 낼만큼 열렬한 투우광이었다. `게르니카`의 황소는 고대 그리스 신화의 반인반수의 미노타우로스의 이미지가 들어 있는 것이다. 저항적인 예술작품으로써 `게르니카`가 지니는 영속성은 죽은 전사의 팔과 머리가 보이는 왼쪽 하단 부분을 잘라내서 월남전 반대를 선전하는 포스터에 사용했던 미국인들의 예에서 잘 알 수 있다
2) 황소, 말
작품 왼쪽 상단에 자리잡은 무심한 표定義(정이) 황소는 피카소의 작품에 빈번히 등장하는 동물이다. 그 삼각형의 한가운데에는 상처 입은 말(馬)이 서있고 삼각형의 왼쪽에는 땅 위에 쓰러진 사지를 뻗고 있는, 부러진 단검을 든 전사(戰士)의 평쳐진 손과 소의 머리와 꼬리가 지나간다. 그 삼각형의 한가운데에는 상처 입은... , 억압에 대항한 작품-게르니카(Guernica)에 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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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르니카`의 주축을 이루는 힘의 선들은 고대 그리스의 신전 정면처럼 정확한 삼각형을 이룬다. 이러한 형상의 분할은 잔혹한 단절과 함께 양식적인 표현을 가능하게 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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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성
1) 구성 `게르니카`의 주축을 이루는 힘의 선들은 고대 그리스의 신전 정면처럼 정확한 삼각형을 이룬다. 고대 그리스 신화의 미노타우로스는 크레타의 미궁에서 젊은 여자를 제물로 삼는 파괴적인 희생자, 상냥한 유혹자나 사랑의 대상 테세우스라는 영웅의 이미지가 겹치는 것 등 작품 전체에서 여러 가지 자유로운 연상…(skip)
억압에 대항한 작품-게르니카(Guernica)에 상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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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 그림은 동시에 세 폭으로 이루어진 병풍으로 볼 수 있다 왼쪽 폭에는 한 마리의 투우와 자기의 죽은 아기를 품에 안은 채 절규하며 도망치는 한 어머니가 그려져 있다 오른쪽 폭은 불타버린 자기 집의 페허 속에 휩쓸려 가는 한 여인을 나타낸다. 두 번째 삼각형의 정점은 빛을 쳐들고 있는 여자에 의하여 팔 끝에 들려진 심지와 일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