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마케팅] 하이트 S 맥주의 마케팅 戰略 분석 > tropical8 | tropical.kr report

[마케팅] 하이트 S 맥주의 마케팅 戰略 분석 > tropical8

본문 바로가기

tropical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마케팅] 하이트 S 맥주의 마케팅 戰略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1 17:55

본문




Download : 하이트 S 마케팅.hwp




위대한 기업, 36계 戰略으로 승부한다. - 송진구, 크레듀, 2007
www.naeway.co.kr
하이트 S 맥주의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thehite.com www.s-beer.com www.kotra.or.kr www.kalia.or.kr www.nso.go.kr www.fnnews.com www.naeway.co.kr www.hankyung.com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KMAC, 2008 위대한 기업, 36계 전략으로 승부한다. - 송진구, 크레듀, 2007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하이트와 OB의 맥주 전쟁 - 신동훈, emars, 2005 하이트로 바꾼 기업운명 - 박복동, 명성출판사, 1995 하이트 마케팅 신화 - 박복동, 나남출판, 1994
6. 최종 결론

맥주산업의 외길을 걸어온 하이트맥주는 1933년 첫발을 내딛은 국내 최초의 맥주회사이다. 현재 하이트맥주는 단일공장으로는 최대의 생산능력을 갖춘 강원공장의 준공과, 현재의 영등포공장의 폐쇄로 강원공장 30만㎘, 마산공장 32만㎘, 전주공장 34만㎘ 총 96만㎘(년 간 9천6백만 상자)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77년에는 마산에서 이젠벡 맥주를 생산하던 한독맥주를 인수해 사세를 확장했으며, 68년 국제식품심사위원회(ICSP) 최우수 금상을 수상하여 크라운맥주의 품질을 인정받아 수출에도 박차를 가하기 처음 한 하이트맥주는 73년 8월 기업을 공개하여 주식을 상장했다. 하이트맥주는 경기도 시흥 군 영등포 읍에 부지를 매입, 1933년 12월 공장을 준공했으며 그 당시 자본금 6백만 원, 10만평의 공장규모를 갖추고 한국 최초의 맥주회사로 태어났다. 1945년 해방 후 미군정청의 관리에 들어간 하이트맥주는 상호로 조선맥주주식회사를 그대로 사용하고 상표를 크라운 맥주로 바꾸어 생산했다. 하이트맥주는 격변하는 環境에 철저하게 대응, 과거 보수적인 기업스타일에서 벗어나 진취적이고 능동적으로 고객을 찾는 `고객 제일주의 경영`으로 탈바꿈했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지하 암반수를 사용하여 차별화에 성공하였고 OB맥주에 비해 조금 싼 가격에 시장에 내놓음으로써 가격경쟁력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www.kotra.or.kr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KMAC, 2008





다. 또한 하이트맥주에서 2006년에 선보인 MAX PRIME은 2008년도 판매성장률 52.2%로 1위를 차지하였다.
설명
하이트 S 마케팅-9605_05_.gif
순서
하이트 산업구조분석, 고급귀족vip마케팅, 프리미엄고객관리, 프리미엄이미지, 맥주시장개척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Download : 하이트 S 마케팅.hwp( 21 )


www.s-beer.com


[마케팅] 하이트 S 맥주의 마케팅 戰略 분석
3. SWOT analysis(분석)
www.fnnews.com
[참고자료]
하이트로 바꾼 기업운명 - 박복동, 명성출판사, 1995
하이트 마케팅 신화 - 박복동, 나남출판, 1994
1. HITE 紹介
www.thehite.com

2. 環境 analysis(분석)
www.kalia.or.kr


4. STP analysis(분석)

5. 4P analysis(분석)


www.nso.go.kr

하이트와 OB의 맥주 전쟁 - 신동훈, emars, 2005
하이트 S 맥주의 마케팅 戰略 분석에 대한 A+ 리포트


www.hankyung.com
1996년 맥주점유율 1위였던 OB맥주를 추월한 이후로 꾸준히 성장하여 2008년에는 52.2%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opica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