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학교 이야기를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31 23:36
본문
Download : 실험학교 이야기를 읽고.hwp
막시즘의 논리가 공동생산, 공동배분의 유토피아적인 이데올로기였다면 이 역시 ‘경쟁’이라는 인간의 상승욕의 이율배반적인 공상에 불과한 사상일 따름이다. 결국 본성을 움직이지 못하는 생각, 관념, 사상의 집합체는 그 움직임을 크게 가져갈 수 없다. 어쩌면 그 이상향에 근접한 實驗학교는 현실과 배리되는 학교라 판단하는 것이 혼자만의 생각은 아니라고 본다. 5. ‘자유’를 품은 인간
순서
1. ‘경쟁’, 그 본성의 움직임
설명
윤구병 저자 실험학교 이야기를 읽고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개인의 생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4. 감각교육, 놀이교육, 공동체의식 함양을 지향한 중립교육
저자의 생각에 일백 퍼센트 공감을 얻지 못하는 것은 ‘경쟁’을 전제하는 ‘자본주의’ 사상의 역행한 생각이라 판단했기 때문이다. -중략-




개인의 생각을 정리(整理) 해 보았습니다.
2. IQ가 아닌 EQ로서
3. 대안교육 = 공동체교육?
6. 글을 마치며
윤구병 저자 실험학교 이야기를 읽고쓰기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윤구병,실험학교,교육,대안교육,eq,실험학교 이야기
Download : 실험학교 이야기를 읽고.hwp( 39 )
레포트 > 교육계열
실험학교 이야기를 읽고쓰기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