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 교육현장에서 인지적영역의 평가를 해야 하는 이유 > tropical8 | tropical.kr report

[] 교육현장에서 인지적영역의 평가를 해야 하는 이유 > tropical8

본문 바로가기

tropical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 교육현장에서 인지적영역의 평가를 해야 하는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5 14:25

본문




Download : 교육현장에서 인지적영역의 평.hwp




평가력에는 또한 어떤 특정사상들이 얼마나 정확하고 효과적이며, 경제적이고, 만족할만한가를 검정하는 준거와 표준을 활용하는 능력도 포

1. 인지적 영역의 수준
3. 인지적영역의 평가를 해야 하는 이유
설명


교육현장에서 인지적영역의 평가를 해야 하는 이유

[] 교육현장에서 인지적영역의 평가를 해야 하는 이유





2. 평가
1. 인지적 영역의 수준

인지적 수업목표(goal)를 교육목표(goal) 분류학의 체계에 따라 지식, 이해, 적용, 분석, 종합, 평가로 분류할 수 있으며 그들 사이에는 위계관계가 존재하기 때문에 보다 단순한 정신능력은 그 위에 있는 상위수준의 정신능력을 성취하기 위한 선수조건이 되고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참고문헌
교육현장,인지적영역,인지적,인지적영역의수준
김대현․김석우(1999).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서울: 학지사

교육현장에서 인지적영역의 평가를 해야 하는 이유 [참고자료] 황정규(1998). 학교학습과 교육평가, 서울: 교육과학사 김대현․김석우(1999).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서울: 학지사



다. 교육현장에서 인지적영역의 평-2500_01_.gif 교육현장에서 인지적영역의 평-2500_02_.gif 교육현장에서 인지적영역의 평-2500_03_.gif
순서


[참고자료(data)] 황정규(1998). 학교학습과 교육평가, 서울: 교육과학사


Download : 교육현장에서 인지적영역의 평.hwp( 44 )




2. 평가

평가력(evaluation)은 판단력, 비판력이라고 할 수 있는 것으로 『어떤 목적을 갖고 아이디어, 작품, 방법, 소재 등에 관한 가치판단을 하는 능력』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opica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