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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사례연구] CRM concept(개념),도입배경,효과(效果)分析및 CRM 기업도입사례연구와 결점,해결方案제언과 나의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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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1 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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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은 본격적인 시장이 개발되고 산업들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소비자욕구가 다양화하면서 소비자 각자의 취향에 맞춘 재화와 서비스가 제공되며 탄생했다. 상품과 고객을 데이터베이스화하는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이 새롭게 경영전략(戰略) 으로 인기를 얻게 된 것이다.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은 1970~80년대 중요성이 부각되었던 POS(point of sale)을 기본으로 한 마케팅이었다. 이러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나타나기 스타트한 CRM은 1990년대를 스타트으로 하여 과연 CRM의 홍수라 불릴 만큼 대대적이고 대중적인 마케팅전략(戰略) 으로 떠올랐다. 이러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나타나기 스타트한 CRM은 1990...



`CRM`

개념(槪念),도입배경,效果(효과)
기업example(사례)
문제가되는점 ,해결방법
느낀점
`목차`
1. CRM(고객관계관리)의 개념(槪念)과 등장배경

2. CRM의 도입效果(효과)

3. CRM의 必要性

4. 기본적인 CRM 활동연구

5. CRM 기업도입example(사례) 연구
(1) 질레트
(2) 현대자동차
(3) LG유플러스
(4) 제일모직 (삼성물산)

6. CRM의 문제가되는점 과 해결방법 제언

7. conclusion 및 느낀점

`참고 `
1. CRM(고객관계관리)의 개념(槪念)과 등장배경

CRM의 첫 등장은 미국 경영인들을 중심으로 하여 1980후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이 기반이 되었다.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은 1970~80년대 중요성이 부각되었던 POS(point of sale)을 기본으로 한 마케팅이었다. 상품과 고객을 데이터베이스화하는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이 새롭게 경영전략(戰略) 으로 인기를 얻게 된 것이다.
CRM은 고객유지와 고객획득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의 노력인 동시에 고객은 기업의 비즈니스에 있어서 point이며 기업의 성공은 고객관리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하는가에 달라지기 때문일것이다 사실 원자재의 구입-제품생산-판매마케팅-판매와 같은 기업 활동 프…(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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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사례연구] CRM concept(개념),도입배경,효과(效果)分析및 CRM 기업도입사례연구와 결점,해결方案제언과 나의意見(의견)요약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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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개념(槪念),도입배경,效果(효과)
기업example(사례)
문제가되는점 ,해결방법
느낀점
`목차`
1. CRM(고객관계관리)의 개념(槪念)과 등장배경

2. CRM의 도입效果(효과)

3. CRM의 必要性

4. 기본적인 CRM 활동연구

5. CRM 기업도입example(사례) 연구
(1) 질레트
(2) 현대자동차
(3) LG유플러스
(4) 제일모직 (삼성물산)

6. CRM의 문제가되는점 과 해결방법 제언

7. conclusion 및 느낀점

`참고 `
1. CRM(고객관계관리)의 개념(槪念)과 등장배경

CRM의 첫 등장은 미국 경영인들을 중심으로 하여 1980후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이 기반이 되었다. 소비자는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많은 재화들이 있고, 기업이 자신에게 맞지 않는 재화나 서비스가 제공되면 단칼에 그 기업을 외면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또한 CRM의 등장은 4P(product, place, promote, price)로 대표되던 기업의 마케팅전략(戰略) 을 5C(customer, contents, communication, commerce, community)로 變化(변화)시키기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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