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원격교육의 역싸에 대해 조사 요점하고, 앞으로 원격교육이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자신의 opinion을 記述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7 00:23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역사에 대해 조사.hwp
이에 원격교육학자들은 이제는 원격교육의 형태가 대량 생산과 대량 소비에서 지역적, 개인적 수요와 요구에 따르는 열린 교육의 모습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초기에 인쇄물에 기초하여
1) 원격교육형태의 lifelong education 시설
Ⅸ. 원격교육의 改善(개선) 대안
Ⅶ. 원격교육의 원격의료
원격교육은 대다수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산업화된 조직이나 관료적 행정 지원을 받아서 표준화된 교재를 기반으로 하여 제공되어왔으나 사회의 변화에 따라 소수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문형 교육 형태로 산업화된 조직적 지원 없이 개인별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아
7. 광주광역시교육청의 원격 교육 example(사례)
Ⅰ. 서론
Ⅴ. 원격교육의 necessity need
Ⅸ. 원격교육의 개선 방안(方案)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歷史에 대해 조사 요약하고, 앞으로 원격교육이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자신의 의견을 나타내시오.
Ⅷ. 원격교육의 example(사례)
1. 한국방송대학교(http://www9.knou.ac.kr/kvumain/)
선진국에서는 개인 교사나 소규모 사설기관이 소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특정 교과를 원격으로 제공하는 형태도 늘어나고 있으며, 기존의 교육기관에서 면대면 수업에 더하여 컴퓨터 통신 등을 이용하여 질의응답이나 토론을 진행하는 형태도 보편화되고 있다아 이에 원격교육학자들은 이제는 원격교육의 형태가 대량 생산과 대량 소비에서 지역적, 개인적 수요와 요구에 따르는 열린 교육의 모습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아





Ⅵ. 원격교육의 법적제도
레포트 > 기타
4. 근로자직업훈련촉진법
Ⅰ. 서론
Download :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역사에 대해 조사.hwp( 39 )
1) 원격교육형태의 평생교육시설
4. 근로자직업훈련촉진법
Ⅳ. 원격교육의 특징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역사에 대해 조사 정리하고, 앞으로 원격교육이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3. 교원등의연수에관한규정
Ⅶ. 원격교육의 원격의료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역싸에 대해 조사 요점하고, 앞으로 원격교육이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자신의 opinion을 記述하시오.
Ⅹ. 결론
다.
reference
2. 교원캠퍼스(http://www.teacher21.co.kr/)
4) 국내외의 각급학교 및 평생교육시설의 원격교육 인정
6. 캐나다의 Simon Fraser University
(http:www.ntu.edu/internet.htm)
(http://virtualu.cs.sfu.ca/vuweb/123.html)
5. 日本 의 방송대학(http://www.u-air.ac.jp)
Ⅷ. 원격교육의 사례
Ⅰ. 서론
Ⅵ. 원격교육의 법적제도
1. lifelong education 법
Ⅱ. 원격교육의 의미
2. 고등교육법
3. 국립특수교육원을 중심으로 한 원격 특수 교육
2. 교원캠퍼스(http://www.teacher21.co.kr/)
원격교육(Distance Education)은 이미 오래 전부터 발달되어 전통적 초중등학교 교육의 한 대안적인 형태로서, 열린 교육의 모습을 제시하여 왔다. 이에 원격교육학자들은 이제는 원격교육의 형태가 대량 생산과 대량 소비에서 지역적, 개인적 수요와 요구에 따르는 열린 교육의 모습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역싸에 대해 조사 요점하고, 앞으로 원격교육이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자신의 opinion을 記述하시오.
3. 교원등의연수에관한규정
Ⅴ. 원격교육의 피료썽
3) 사내대학 형태의 평생교육시설
Ⅲ. 원격교육의 역싸
(http:www.ntu.edu/internet.htm)
Ⅱ. 원격교육의 의미
Ⅰ. 서론
원격교육(Distance Education)은 이미 오래 전부터 발달되어 전통적 초중등학교 교육의 한 대안적인 형태로서, 열린 교육의 모습을 제시하여 왔다.
4. 미국의 National Technological University
2) 원격대학 형태의 평생교육시설
6. 캐나다의 Simon Fraser University
3) 사내대학 형태의 lifelong education 시설
순서
7. 광주광역시교육청의 원격 교육 사례
5. 일본의 방송대학(http://www.u-air.ac.jp)
1. 한국방송대학교(http://www9.knou.ac.kr/kvumain/)
설명
Ⅲ. 원격교육의 歷史
2. 고등교육법
2) 원격대학 형태의 lifelong education 시설
(http://virtualu.cs.sfu.ca/vuweb/123.html)
출처
4) 국내외의 각급학교 및 lifelong education 시설의 원격교육 인정
1. 평생교육법
Ⅹ. 결론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역사에 대해 조사 정리하고, 앞으로 원격교육이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원격교육의 의미 Ⅲ. 원격교육의 역사 Ⅳ. 원격교육의 특징 Ⅴ. 원격교육의 필요성 Ⅵ. 원격교육의 법적제도 1. 평생교육법 1) 원격교육형태의 평생교육시설 2) 원격대학 형태의 평생교육시설 3) 사내대학 형태의 평생교육시설 4) 국내외의 각급학교 및 평생교육시설의 원격교육 인정 2. 고등교육법 3. 교원등의연수에관한규정 4. 근로자직업훈련촉진법 Ⅶ. 원격교육의 원격의료 Ⅷ. 원격교육의 사례 1. 한국방송대학교(http://www9.knou.ac.kr/kvumain/) 2. 교원캠퍼스(http://www.teacher21.co.kr/) 3. 국립특수교육원을 중심으로 한 원격 특수 교육 4. 미국의 National Technological University (http:www.ntu.edu/internet.htm) 5. 일본의 방송대학(http://www.u-air.ac.jp) 6. 캐나다의 Simon Fraser University (http://virtualu.cs.sfu.ca/vuweb/123.html) 7. 광주광역시교육청의 원격 교육 사례 Ⅸ. 원격교육의 개선 방안 Ⅹ.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원격교육은 대다수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산업화된 조직이나 관료적 행정 지원을 받아서 표준화된 교재를 기반으로 하여 제공되어왔으나 사회의 변화에 따라 소수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문형 교육 형태로 산업화된 조직적 지원 없이 개인별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초기에 인쇄물에 기초하여
4. 미국의 National Technological University
Ⅳ. 원격교육의 특징
선진국에서는 개인 교사나 소규모 사설기관이 소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특정 교과를 원격으로 제공하는 형태도 늘어나고 있으며, 기존의 교육기관에서 면대면 수업에 더하여 컴퓨터 통신 등을 이용하여 질의응답이나 토론을 진행하는 형태도 보편화되고 있다. 선진국에서는 개인 교사나 소규모 사설기관이 소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특정 교과를 원격으로 제공하는 형태도 늘어나고 있으며, 기존의 교육기관에서 면대면 수업에 더하여 컴퓨터 통신 등을 이용하여 질의응답이나 토론을 진행하는 형태도 보편화되고 있다. 초기에 인쇄물에 기초하여
3. 국립특수교육원을 중심으로 한 원격 특수 교육
원격교육은 대다수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산업화된 조직이나 관료적 행정 지원을 받아서 표준화된 교재를 기반으로 하여 제공되어왔으나 사회의 變化에 따라 소수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문형 교육 형태로 산업화된 조직적 지원 없이 개인별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example(사례) 가 늘어나고 있다. 원격교육(Distance Education)은 이미 오래 전부터 발달되어 전통적 초중등학교 교육의 한 대안적인 형태로서, 열린 교육의 모습을 제시하여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