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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공학 實驗] 기계적 特性 평가 - 인장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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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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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열(또는 응력 집중을 일으키는 결함)이 존재할 때 파괴에 대한 재료의 저항정도
-뚜렷하게 항복강도를 나타내지 않는 경우, 0.2% 소성변형이 일어날 때의 지점을 택하여 항복강도로 나타냄 (0.2% offset 항복강도)
實驗 결과

-탄성변형에서 소성변형으로 변하는 지점의 강도
고찰




순서





-공칭응력-변형률 곡선에서 최대값의 강도


응력-변형률 그래프의 직선부분 기울기로써, 응력의 alteration(변화) 량을 이에 대응하는 변형률의 alteration(변화) 량으로 나눈 값.
시편을 일정한 속도로 일축 방향으로 인장력을 가하여 항복강도, 최대 인장강도, 연신율, 인성, 가공지수 등의 기계적 성질을 알아보고 재료의 성질을 이해한다.
실험 목적 실험 이론 실험 방법 실험 결과 고찰 참고문헌

시편을 인장 했을 때의 응력 · 변형 곡선에서 탄성 한도를 넘으면 변형이 갑자기 증가하여 곡선이 포화 상태로 되는 현상을 항복이라 하고, 항복이 생기는점


-파괴가 일어나기 전까지 소성변형을 통한, 재료의 에너지 흡수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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實驗 방법
재료공학 실험,기계적 특성 평가,인장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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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實驗 목적




[재료공학 實驗] 기계적 特性 평가 - 인장시험


설명
實驗 이론
-최대인장강도에 이를 때까지는 평행부의 변형이 균일하나 그 이후에는 necking이 일어남
reference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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