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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中國) 이동통신도 `쏠림 현상`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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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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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양대 사업자의 격차가 이처럼 벌어지면서 상황이 달라질 전망이다.
중국 이동통신도 `쏠림 현상`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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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중국) 이동통신 시장에도 ‘쏠림 현상’이 본격화했다.
차이나유니콤은 3억5100만 달러의 순익을 올려 무려 20%나 신장했지만 25% 증가한 차이나모바일을 넘지 못했다.
china(중국) 정책당국과 사업자들은 폭발적인 이동전화 수요 증가 속에 이 ‘쏠림 현상’에 신경을 쓸 틈이 없었다.


설명


관심사는 이 기간 가입자 증가 추이다.
순서

쏠림 현상은 선발사업자가 갈수록 시장지배력을 높여가는 통신 시장의 한 특징이다. 하지만, 차이나모바일은 같은 기간 2580만이나 그러모았다.
이 때문에 차이나유니콤은 그런 대로 우수한 실적을 내고도 차이나모바일의 ‘눈부신’ 실적에 빛바랬다.
신화수기자@전자신문, hsshin@
china(중국) 양대 이동전화사업자인 차이나모바일과 차이나유니콤이 최근 발표한 상반기 실적에 따르면



중국 이동통신도 `쏠림 현상`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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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china(중국) 정부의 3G 정책에도 influence을 미칠 것으로 관측됐다.
차이나모바일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20%나 증가한 172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차이나유니콤은 8.2% 증가한 59억 달러를 기록했다. 차이나유니콤은 730만 명이나 순증가입자를 유치해 선전했다. china(중국) 정부가 차이나모바일의 시장 지배력이 3G 시장으로 옮겨가지 않는 대책을 어떤 형태로든 마련할 것으로 관측됐다.
두 사업자 모두 가입자가 늘어났다. 더욱이 차이나유니콤 순익의 10%인 3500만 달러는 이자비용 감소에 따른 것이다. 신규 가입자 5명 중에 4명을 독차지한 셈이다. 비대칭 규제와 같은 관심사가 새로 등장할 가능성이 크다.



중국(中國) 이동통신도 `쏠림 현상` 본격화


증가율 역시 차이나모바일이 두 배 가까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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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中國) 이동통신도 `쏠림 현상` 본격화
다.



선발 사업자인 차이나모바일이 매출, 순익, 가입자 등에 모든 지표에서 모두 차이나유니콤에 크게 앞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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