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history(역사) 1학년] 세계의 history(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상으로하여 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02:11
본문
Download : [세계의역사 1학년] 세계의 역사 교.hwp
이는 다文化(culture) 교육의 특성(特性)상 歷史교육을 통해 歷史와 文化(culture) 에 대한 이해 없이는 다른 文化(culture) 를 수용하거나 비판 또는 포용할 수 없기 때문일것이다 다文化(culture) 양상은 국제결혼으로 인한 이주민과 외국인 노동자, 북한 새터민 등 다양한 민족이 살아가는 현 사회에서만 보이는 것이 아니며, 세계 여러 지역의 歷史에 대한 학습을 통해 다양한 민족과 文化(culture) 교류가 있어 왔다는 것을 배우며, 文化(culture) 적 무지를 깨고, 오해와 편견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3) 반성적 성찰
순서
2) 지구촌 시대와 지구촌적 시각
Ⅱ. 본론
3) 歷史적 사고
1) 다양성과 상호 의존성
7) 탈 자민족중심주의
5) 다文化적 접근
3) 반성적 성찰
1) 文化(culture) 적 차이점에 대한 인정
Download : [세계의역사 1학년] 세계의 역사 교.hwp( 97 )
1) 文化적 차이점에 대한 인정
5. 나의 견해
Ⅲ. 結論(결론)
3) history(역사) 적 사고
2) 지구촌 시대와 지구촌적 시각
4) 세계사적 관점
2. <세계의 歷史> 교과목의 성격
3) 다양한 文化(culture) 와 가치 이해
다. 2) 歷史 인식
reference
[세계의history(역사) 1학년] 세계의 history(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상으로하여 서술하시오
2. <세계의 history(역사) > 교과목의 성격
6) 보편가치 수용
1. 세계화의 개념과 관점
4) 정체성
![[세계의역사 1학년] 세계의 역사 교-4801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203/%5B%EC%84%B8%EA%B3%84%EC%9D%98%EC%97%AD%EC%82%AC%201%ED%95%99%EB%85%84%5D%20%EC%84%B8%EA%B3%84%EC%9D%98%20%EC%97%AD%EC%82%AC%20%EA%B5%90-4801_01.jpg)
![[세계의역사 1학년] 세계의 역사 교-4801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203/%5B%EC%84%B8%EA%B3%84%EC%9D%98%EC%97%AD%EC%82%AC%201%ED%95%99%EB%85%84%5D%20%EC%84%B8%EA%B3%84%EC%9D%98%20%EC%97%AD%EC%82%AC%20%EA%B5%90-4801_02_.jpg)
![[세계의역사 1학년] 세계의 역사 교-4801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203/%5B%EC%84%B8%EA%B3%84%EC%9D%98%EC%97%AD%EC%82%AC%201%ED%95%99%EB%85%84%5D%20%EC%84%B8%EA%B3%84%EC%9D%98%20%EC%97%AD%EC%82%AC%20%EA%B5%90-4801_03_.jpg)
![[세계의역사 1학년] 세계의 역사 교-4801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203/%5B%EC%84%B8%EA%B3%84%EC%9D%98%EC%97%AD%EC%82%AC%201%ED%95%99%EB%85%84%5D%20%EC%84%B8%EA%B3%84%EC%9D%98%20%EC%97%AD%EC%82%AC%20%EA%B5%90-4801_04_.jpg)
![[세계의역사 1학년] 세계의 역사 교-4801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203/%5B%EC%84%B8%EA%B3%84%EC%9D%98%EC%97%AD%EC%82%AC%201%ED%95%99%EB%85%84%5D%20%EC%84%B8%EA%B3%84%EC%9D%98%20%EC%97%AD%EC%82%AC%20%EA%B5%90-4801_05_.jpg)
1) 歷史 이해
3. <세계의 history(역사) > 교과목의 학습 방향
4. <세계의 歷史> 교과목의 학습 방법
세계의 역사,역사인식,성격,학습방향,방법,학습방법,교과목
2) 다文化주의적 접근
Ⅰ. 서론
설명
[세계의역사 1학년]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세계화의 개념과 관점 2.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 1) 다양성과 상호 의존성 2) 지구촌 시대와 지구촌적 시각 3) 다양한 문화와 가치 이해 4) 정체성 3.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학습 방향 1) 역사 이해 2) 역사 인식 3) 역사적 사고 4) 세계사적 관점 5) 다문화적 접근 6) 보편가치 수용 7) 탈 자민족중심주의 4.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학습 방법 1) 문화적 차이점에 대한 인정 2) 다문화주의적 접근 3) 반성적 성찰 4) 인간의 생활모습 5) 상호문화교육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Ⅰ. 서론
bibliography
7) 탈 자민족중심주의
4) 인간의 생활모습
4) 정체성
3) 다양한 文化와 가치 이해
Ⅲ. 結論
4) 세계사적 관점
2) 다文化(culture) 주의적 접근
5) 다文化(culture) 적 접근
1) history(역사) 이해
1. 세계화의 concept(개념)과 관점
3. <세계의 歷史> 교과목의 학습 방향
5) 상호文化교육
[세계의history(역사) 1학년] 세계의 history(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상으로하여 서술하시오
4) 인간의 생활모습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history(역사) 인식
4. <세계의 history(역사) > 교과목의 학습 방법
5) 상호文化(culture) 교육
Ⅱ. 본론
1) 다양성과 상호 의존성
5. 나의 opinion(의견)
6) 보편가치 수용
다양성의 수용과 이해를 돕는데 직접 관련 되는 교과 중의 하나로 歷史과를 꼽을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세계의 歷史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마주향하여 서술해 보겠다. 서로 다른 歷史에 대한 학습을 통하여 상호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