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라투스트는 이렇게 말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15:59
본문
Download : 차라투스트는 이렇게 말했다.hwp
`차라투스트는 이렇게 말했다` 책 紹介(소개)입니다. 그리하여 그는 디오니소스적인 것을 아폴론적인 것으로 조화시켜 나가야 한다고 한다.
이 책은 4부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에서 차라투스트라가 산중에서 깊은 사색과 명상을 통해서 깨달은 진리를 혼자 간직할 수 없어 하산하여 군중에게 ꡐ나는 그대들에게 초인을 가르치노라. 인간이란 초극되어야 할 무엇이다…… 초인은 대지의 뜻이다. 초인에게는 전통적인 기독교적 가치나 이성적 가치는 몰락하여 무가치한 것이 되어버린다. 니체는 목사 집안에 태어났으면서도 기독교적인 인간 파악이나 가치관을 정면으로 거부한다. 인간은 생애의 의지를 가지고 있어 언제나 고통과 어려움을 겪게 마련이다. 또한 헬레니즘에는 이성적이며 조화를 추구하는 아폴론적인 것과 정열적이며 도취적인 디오니소스적인 것의 두 요소가 있는데, 소크라테스 이후의 그리스의 사상이 아폴론적인 것에 치중되어 오도되었다고 니체는 지적한다. 그러나 쇼펜하워에서와 같이 의지부정을 통해 이를 극복할 것이 아니라 그 짐을 회피하지 말고 ꡐ낙타`와 같이…(생략(省略))
`차라투스트는 이렇게 말했다` 책 소개입니다. 이성을 위주로 하던 인간 파악에서 의지로 파악하는 쇼펜하워의 effect을 받은 그는 생애의 맹목적 의지에 반대하고 ꡐ권력에의 의지ꡑ와 ꡐ운명애(運命愛)ꡑ를 통한 ꡐ영원회귀ꡑ의 사상에 이른다.ꡑ는 니체의 사상을 가장 잘 나타내주고 있는 그의 대표작이다.
차라투스트는이렇게말했다
차라투스트는 이렇게 말했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ꡐ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그리하여 ꡐ신은 죽었다ꡑ고 외치면 기독교적인 것의 말살을 위해 앞장서기를 주저하지 않는다.차라투스트는이렇게말했다 , 차라투스트는 이렇게 말했다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