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 윤리과 지도내용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16:28
본문
Download : 도덕 윤리과 지도내용론.hwp
순서
Ⅰ. 도덕 윤리과 지도내용론
1. 교육 내용 선정과 조직의 일반론
2. 도덕과 교육내용 구성 원칙
3. 교과서 속의 내용과 교사의 내용연구
4. 結論(결론)
Ⅱ. 제 4장 도덕 윤리과 평가론
1. 도덕 윤리과 평가 연구의 의의
2. 도덕 윤리과 평가의 방향
3. 도덕 윤리과 학업 성취도 평가
4. 結論(결론)
(3) 윤리과 절대평가 기준 설정
○ 성취기준
- 윤리과 교수 · 학습 활동에서 실질적인 기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현행 국가 수준의 교과별 교육과정을 구체화하여 학생들이 성취해야 할 능력 또는 特性(특성)의 형태로 진술한 것
○ 국가 수준에서 성취기준을 개발하는 목적
- 교육과정상의 目標(목표)와 내용이 뜻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한정하여 교육과정상의 내용을 어느 정도의 범위와 깊이로 다루어야 할지를 분명히 하고, 거기에 포함된 의미를 학생들이 달성해야 할 능력과 特性(특성)의 형태로 진술하여 교사와 학생들에게 그들이 무엇을 가르치고 배워야 하는지를 명료하게 지시하기 위해서이다.
○ 평가기준 - 윤리과 평가 활동에서 실질적인 기준 역…(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도덕과 교육내용 구성 원칙과 도덕 윤리과 평가 연구의 의의 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資料)입니다.
○ 이러한 성취기준을 바탕으로 평가기준을 개발하였다.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제2장도덕윤리과지도내용론97
Download : 도덕 윤리과 지도내용론.hwp( 29 )
도덕 윤리과 지도내용론
도덕과 교육내용 구성 원칙과 도덕 윤리과 평가 연구의 의의 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제2장도덕윤리과지도내용론97 , 도덕 윤리과 지도내용론인문사회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