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다국적 기업의 한국시장에서 현지화strategy,맥도날드현지화strategy,구글현지화strategy,네슬레현지화stra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13:43
본문
Download : 서구다국적 기업의 한국시장에서 현지화전략,맥도날드현지화전략,구글현지화전략,네슬레현지화전략,현지화전략사례.pptx
Download : 서구다국적 기업의 한국시장에서 현지화전략,맥도날드현지화전략,구글현지화전략,네슬레현지화전략,현지화전략사례.pptx( 32 )
레포트/경영경제
서구다국적 기업의 한국시장에서 현지화전략,맥도날드현지화전략,구글현지화전략,네슬레현지화전략,현지화전략사례 , 서구다국적 기업의 한국시장에서 현지화전략,맥도날드현지화전략,구글현지화전략,네슬레현지화전략,현지화전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서구다국적 기업 한국시장에서 현지화전략 맥도날드현지화전략 구글현지화전략 네슬레현지화전략 현지화전략사례






서구다국적 기업의 한국시장에서 현지화strategy,맥도날드현지화strategy,구글현지화strategy,네슬레현지화strategy,현지화strategy사례
설명
순서
서구다국적,기업,한국시장에서,현지화전략,맥도날드현지화전략,구글현지화전략,네슬레현지화전략,현지화전략사례,경영경제,레포트
서구다국적 기업의 한국시장에서 현지화strategy,맥도날드현지화strategy,구글현지화strategy,네슬레현지화strategy,현지화strategy사례
_SLIDE_1_
현지화 戰略 서구다국적 기업의 한국시장에서 현지화戰略
맥도날드 구글 네슬레 事例(사례)分析(분석)을 중심으로
_SLIDE_2_
1. 맥도날드 현지화 戰略
2.구글 현지화 戰略
3. 네슬레 현지화 戰略
4. 結論(결론) 및 QNA
Index
_SLIDE_3_
표준화 戰略
현지화 戰略
다국적기업의 해외시장에서의 이슈와 현지화
서론
기존 연구 요점
서구 다국적 기업이 한국에서 선두의 자리를 갖지 못한 이유를 현지화의 측면에서 설명(explanation)
표준화와 현지화는 다국적기업이 동시에 추구하여야 하는 戰略이며, 두 戰略이 적절히 소화되는 초국적기업의 단계가 다국적기업에 가장 이상적 상태 (Bartlett and Ghoshal)
동일한 산업에서도 현지 시장 속성 에 따라 표준화와 현지화의 요구가 달라짐
_SLIDE_4_
1. 맥도날드 현지화 戰略
1) 패스트 푸드 시장 現況(현황)
2) 맥도날드 현지화 戰略
3) 롯데리아 경쟁우위
...
_SLIDE_1_
현지화 戰略 서구다국적 기업의 한국시장에서 현지화戰略
맥도날드 구글 네슬레 事例(사례)分析(분석)을 중심으로
_SLIDE_2_
1. 맥도날드 현지화 戰略
2.구글 현지화 戰略
3. 네슬레 현지화 戰略
4. 結論(결론) 및 QNA
Index
_SLIDE_3_
표준화 戰略
현지화 戰略
다국적기업의 해외시장에서의 이슈와 현지화
서론
기존 연구 요점
서구 다국적 기업이 한국에서 선두의 자리를 갖지 못한 이유를 현지화의 측면에서 설명(explanation)
표준화와 현지화는 다국적기업이 동시에 추구하여야 하는 戰略이며, 두 戰略이 적절히 소화되는 초국적기업의 단계가 다국적기업에 가장 이상적 상태 (Bartlett and Ghoshal)
동일한 산업에서도 현지 시장 속성 에 따라 표준화와 현지화의 요구가 달라짐
_SLIDE_4_
1. 맥도날드 현지화 戰略
1) 패스트 푸드 시장 現況(현황)
2) 맥도날드 현지화 戰略
3) 롯데리아 경쟁우위
4) 맥도날드 경쟁우위, 경쟁열위
_SLIDE_5_
1-1)우리나라 패스트푸드 現況(현황)
1. 맥도날드 현지화 戰略
1) 現況(현황)
2) 맥도날드 현지화 戰略
3) 롯데리아 경쟁우의
4) 맥도날드 경쟁우위
열위
2. 구글 현지화 戰略
네슬레 현지화 戰略
結論(결론) 및 Q&A
패스트푸트 업계 시장 점유율 現況(현황)
1위 롯데리아 2위 맥도날드
맥도날드가 세계적인 브랜드이지만 한국시장에서는 롯데리아와의 경쟁에서 뒤쳐지고 있다
_SLIDE_6_
1-2) 맥도날드 현지화 戰略
맥도날드 현지와 戰略
2. 한국인 정서에 호소하는 marketing
맥도날드는 세계적으로 표준화된 메뉴 판매
각 나라의 입맛에 맞는 현지화된 메뉴를 개발, 판매
한국에 불고기 버거, 새우 버거, 맥 너겟, 김치 버거, 맥 빙수 등 출시
메뉴의 현지화
‘한국적 이미지’ 만들…(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