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장애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21:55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 장애란.hwp
라는 이야기를 한적 있습니까? 이러한 질문을 할 경우, 상대방은 어떤 반응을 보이겠습니까? 어딘가 이치에 맞지 않는 문장인 것 같습니다.
3) 특수체육교사의 자세
특수체육교사가 바라보는 장애학생은 일반학생과 다름이 없다고 생각되어야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사회복지] 장애란
[사회복지] 장애란 , [사회복지] 장애란인문사회레포트 , 사회복지 장애란
다.
Download : [사회복지] 장애란.hwp( 34 )
![[사회복지]%20장애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B%B3%B5%EC%A7%80%5D%20%EC%9E%A5%EC%95%A0%EB%9E%80_hwp_01.gif)
사회복지,장애란,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설명
[사회복지] 장애란
장애란?
(1) 장애의 의미
정상적인 심신의 기능 일부가 정상 이하로 저하된 상태를 말하며, 이러한 기능저하 상태가 영구적일 때 ‘장애’라고 한다.라는 제안을 받아본 적 있습니까?, 건전한 시민 정신을 쌓기 위해 족구 한번 합시다. 그것은 체육의 실재와 체육의 목표(goal)가 맞아떨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2) 특수체육의 역할
장애인을 위한 체육프로그램(program]) 의 명칭이 어떠한 것이 되든 상관이 없다.
1) 진정한 체육목표(goal)
자, 우리 사회성 함양을 위해 축구 한 게임 합시다. 그러나, 적용방법은 장애인에게 합당한 것이 되어야 한다. 특수체육, 장애인 체육, 특수한 체육, 혹은 適應(적응)체육이 되든 체육이라는 核心적인 단어가 의료 혹은 교육으로 변하는 것만은 피해야 한다. 기능의 저하가 있는 상태는 그 기간이 한시적이건 영구적이건 간에 모두 장해라고 할 수 있지만, 장애라는 말은 영구적인 기능 손실이 있는 경우에 한해서 적용된다
(2) 장애의 용어
장애의 용어를 장애인(person with a disability), 신체장애인(individual with a physical impairment)과 같이 사람에 우선적 가치를 두고 있다아 장애인 定義(정의) 에 대하여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신체적, 개인적, 사회적 장애 등으로 구분하고 있다아
(3) 장애의 분류
심동적 측면에서는 지체장애, 시각장애, 청각장애가 있으며, 인지적 측면에는 정신지체, 정서적 측면에는 정서 및 행동장애, 자폐성 장애, 학습장애가 있다아
▣ 장해란?
정상적인 심신의 기능 일부가 정상 이하로 저하된 상태를 말한다. 다시한번, 장애인을 위한 체육은 일반인이 추구하는 체육과 같다. 그러므로 체육의 내용과 추구하는 방향이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