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目標)고객을 TARGET으로한 신제품 마케팅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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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5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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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대답이 나오는 것은 소비자 언어도 중요했지만 프로모션 Tool에 있어서의 통일성도 필요했다.
→브랜드의 확산과 제품에 대한 인식을 보다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다.
메르베 머드팩은 이 당시(94, 95년도)에 대부분의 모델은 아름다웠어야 하는데 모델의 얼굴에 진흙을 발라서 아름답지 않은 장면을 연출…(투비컨티뉴드 )
다.
피부에 바르는 순수 비타민 C 오렌지색 엔시아라고 하면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다. 그리고 엔시아라고 하면 무엇이 생각이 나냐고 물어보면 오렌지색 병에 들어 있는 것이라고 답하는 사람도 있고 10대의 경우에는 김민희가 선전하는 화장품이라고 답하고 20대에서는 비타민이 들어 있다고 답하는 사람이 많다.
메르베 훼이스 파우더에서는 `빼먹지 말자`라는 메시지를 강조해서 훼이스 파우더의 용도를 과거에는 보존효과(效果)를 내주는 정도였지만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기 위해서 칼라를 넣어서 구분했고 분을 덜어서 가지고 다닐 수 있게 해서 밖에서도 빼먹지 말자고 강조했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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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目標)고객을 TARGET으로한 신제품 마케팅 전략(戰略)
Ⅰ. Timing을 잡아라
코리아나화장품의 Timing 설정 책략 (SWAT 분석)
1. 창의적인 신제품의 신시장으로의 진출
2. 남들이 관심을 가지지 않는 니치 시장으로의 진입
3. 소극적인 시장에서의 공격적 marketing 전개
Ⅱ. 소비자 언어를 만들어라
Ⅲ. 고객의 접점 활동을 강화하라
Ⅳ. 目標(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라
Ⅱ. 소비자 언어를 만들어라
소비자 언어는 생활 주변의 언어로서 쉽고, 구체적이고, 목적을 정확하게 전달되어 구전이 될 수 있도록 만든다. 오렌지색 엔시아의 Target Consumer를 처음에는 20대 중반으로 잡았었는데 20대 초반이 더 큰 관심을 받아서 서둘러 김민희를 섭외하게 되었다.